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락시장역 홍콩반점, 가락동 가성비 중국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0. 10. 28. 10:1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저는 종종 가락동(가락시장역)에 위치한 가성비 중국집 <홍콩반점>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와 지인들이 항상 주문하는 메뉴가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제가 평소 홍콩반점에 가서 주문하는 메뉴들에 대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이 포스팅이 홍콩반점 메뉴를 고민 중이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가락동 홍콩반점가락동 80 성원쌍떼빌 이라는 건물 2층에 위치한 가게입니다. 건물에는 상가 전용 주차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으며, 가게 이용 시 주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홍콩반점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짬뽕, 짬뽕밥, 고추짬뽕, 고추짬뽕밥, 백짬뽕, 백짬뽕밥, 탕수육, 깐풍기, 돼지고기숙주볶음, 군만두, 공기밥, 짜장면, 짜장밥, 고추짜장, 쟁반짜장, 볶음짬뽕, 중화냉면, 탕짬면, 탕짜면, 탕짬밥, 탕짜밥, 짬뽕탕, 꿔바로우, 해물육교자, 홍콩꽃빵 이 있었습니다. 저는 홍콩반점에 가면 쟁반짜장, 탕수육, 돼지고기숙주볶음, 꿔바로우 같은 메뉴를 주문합니다. (가락동 홍콩반점의 다른 메뉴들도 먹어봤는데, 여럿이서 먹기에 가장 무난하고 맛있는 메뉴였기 때문이죠.)

 

 

먼저 주문한 메뉴를 살펴보시면, 돼지고기 숙주볶음숙주와 양배추, 당근 등 각종 채소들 돼지고기를 불맛 나게 볶아낸 요리입니다. 이게 은근 짭짤하면서 자꾸 당기는 메뉴이죠. 군만두는 다양한 메뉴를 주문했더니, 서비스로 나왔습니다.

 

 

 

다음으로 나온 메뉴는 탕수육인데, 요즘 홍콩반점의 꿔바로우 보다 탕수육에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꿔바로우가 금세 딱딱해지는 경향도 있고, 탕수육이 찹쌀을 이용해서 더 바삭하고 맛있었기 때문입니다. 찍먹을 좋아하는데, 선택의 여지없이 부어져 나오는 게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탕수육, 돼지고기숙주볶음, 군만두까지 사이드 메뉴가 다 나왔는데요, 탕수육은 기본은 하는 것 같고요, '홍콩반점만의 이색적인 메뉴를 드셔 보시고 싶다' 하는 분은 돼지고기 숙주볶음 꼭 한 번 드셔 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다른 메뉴와도 잘 어울리고 따로 먹어도 맛있고요.

 

 

쟁반짜장에는 다양한 해물과 돼지고기 숙주볶음에 들어간 돼지고기가 들어간 메뉴입니다. 쟁반짜장 역시 일반 짜장면과 달리 불맛이 나는 짜장면이며, 맛도 괜찮고 양도 푸짐해 여럿이서 먹기엔 꽤 괜찮은 메뉴입니다. 위의 메뉴들이 제가 홍콩반점을 이용하면 꼭 먹는 메뉴들인데, 이 날은 특별히 깐풍기도 주문했습니다.

 

 

깐풍기는 저번에 먹었을 때 너무 맛이 없어서 이번에 기대조차 안 했는데, 이번에는 좀 괜찮게 볶아낸 것 같더라고요. 그래도 다른 메뉴에 비해 맛이 좀 없는 것 같아요. 굳이 드셔야겠다면 안 말리지만, 일부러 모험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결론은 제가 평소 즐겨먹는 메뉴가 모두의 입맛을 맞추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여러 가지 메뉴를 먹어봤을 때 실패 확률은 낮다고 생각합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