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콩반점 쟁반짜장과 꿔바로우를 먹었어요~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9. 3. 28. 22:0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저는 '홍콩반점 0410' 가게에 종종 가서 식사를 하는데, 제가 즐겨먹는 메뉴인 쟁반짜장, 꿔바로우, 빠우차이루스(돼지고기숙주볶음)을 주문했습니다. 홍콩반점의 다른 메뉴들도 먹어보고 이름도 생소한 '차가면', '탄탄면' 까지 먹어보았기에 이제는 홍콩반점의 메뉴 가운데 가장 맛있는 메뉴만 선택적으로 주문하곤 한답니다.




개인적으로 비추하는 메뉴들을 골라보자면 '탄탄면', '차가면', '깐풍기' 만큼은 가급적 피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탕수육이나 꿔바로우, 빠우차이루스(돼지고기숙주볶음)은 그나마 먹을만 하고, 짜장면이나 짬뽕은 평범합니다. 위 사진은 홍콩반점의 꿔바로우 메뉴인데, 최근에 이용했을 땐 조금 눅눅한 튀김옷과 약간 찌든듯한 소스냄새 때문에 조금 거부감이 들더라구요.



최근에 마라샹궈 가게에서 먹은 꿔바로우가 월등히 맛있어서 그런건지, 홍콩반점 꿔바로우는 살짝 맛이 뒤쳐진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예전까진 그래도 맛있다고 생각했는데 말이죠.




다음 메뉴는 빠우차이루스 입니다. 돼지고기와 숙주, 그리고 채소들을 넣고 볶은 요리인데 이 메뉴는 불맛도 어느정도 나고 감칠맛이 있어 자꾸만 손이가는 메뉴입니다. 홍콩반점의 추천메뉴이기도 한데, 평소 탕수육이나 깐풍기 등 중국집 대표 요리메뉴만 드셔보셨다면, 새로운 시도를 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저희가 먹을 메인요리인 쟁반짜장은 돼지고기와 오징어 등 해산물이 같이 들어간 메뉴이죠. 이 역시 불맛이 은은하게 나면서 일반 짜장면과 달리 더 고소하고 맛있는 짜장면 입니다. 여럿이서 먹기에도 괜찮은 메뉴이구요.



3~4인 기준 홍콩반점 쟁반짜장, 빠우차이루스, 꿔바로우 이 세가지 주문하면 충분히 나눠먹기에도 넉넉하고 괜찮게 식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홍콩반점 인근에 더 저렴한 중국집이 생겼던데 거기도 기회되면 한 번 가봐야겠습니다.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