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춘천 깔끔한 막국수 맛집 '샘밭막국수'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춘천의 깔끔한 맛의 막국수 맛집 <샘밭막국수>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제가 방문한 가게는 춘천 신북읍 천천리에 위치한 <샘밭 닭갈비・막국수>입니다. 요즘은 샘밭막국수도 춘천이 아닌 다른 지역에서도 맛볼 수 있도록 막국수 체인점이 여러 군데 생긴 것 같더라고요.

 

 

 

춘천 샘밭막국수 가게는 '샘밭닭갈비'와 '샘밭막국수' 가게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닭갈비'와 '막국수'를 동시에 드시고 싶으신 분은 <샘밭닭갈비>에서 '막국수'만 드시고싶으신 분은 <샘밭막국수>에서 식사하면 되었습니다.

 

 

가게 앞과 옆으로 널찍한 주차장이 있어 차량 이용 시 주차가 용이했습니다. 저는 막국수만 먹기 위해 방문해서 바로 샘밭막국수 가게로 들어갔습니다.

 

 

춘천 천천리에 위치한 샘밭막국수 가게 안은 여러 방송인들이 다녀간 사인이 있었고, ⌈맛있는녀석들⌋,⌈2TV생생정보⌋,⌈생방송투데이⌋,⌈한국인의밥상⌋이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한 가게였습니다. 물론 저는 이 곳을 2016년에도 방문하여 리뷰(링크)했던 적이 있는데요,

 

 

 

이번엔 지인들과 함께 방문하였습니다. 가격은 전에 비해 인상되었으나 예전에는 자극적인 맛에 끌렸다면, 요즘은 깔끔 담백한 맛을 더 찾게 되어 이런 깔끔한 맛의 막국수가 더 좋더라고요. 저희는 막국수감자전, 녹두전을 주문하였습니다.

 

 

먼저 막국수가 나오기 전 감자전과 녹두전이 준비되었습니다. 감자전은 쫀득쫀득한 식감이 있었고, 녹두전은 바삭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녹두전이 더 맛있더라고요.(ㅋㅋ)

 

 

이어서 막국수가 나왔습니다. 막국수는 메밀면 위에 양념과 김가루, 삶은 달걀 등을 곁들여 나왔습니다. 양은 성인 남자 기준으로 먹기에 적당하였고, 양념은 약간 심심한 편인데, 동치미 육수를 넣으면 더 심심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아무것도 넣지 않은 채로 먹었는데, 맛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속이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막국수의 양념은 은근히 고소한 맛이 있었습니다. 간이 약하다 싶으면 김치나 겨자, 식초 등을 곁들이면 되었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간을 심심하게 먹는 편이라 딱 좋았습니다. 춘천 깔끔한 맛의 막국수 맛집을 찾고 계신 분이 있다면, 샘밭막국수 한 번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관련 포스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20.10.17 11:02
    춘천에 가면 한번 들려봐야겠어요~ 맛나보이네요 ^^
    • 프로필 사진
      2020.10.17 12:55 신고
      네네~ 유명한 곳인데,
      처음 드셔보시는 분은 조금 심심하다 느끼실 수 있어요~ㅎㅎ
  • 프로필 사진
    2020.10.17 12:16 신고
    원래부터 유명한 곳이었지만, 방송 타고 하면서 건물을 새로 올린 거 같아요.
    서울에도 분점 생기고ㅋㅋ
    그냥 먹기에는 좀 담백한 맛이라 여기 사람들도 식초, 겨자, 설탕 등을 넣어요.
    • 프로필 사진
      2020.10.17 12:54 신고
      ㅎㅎ 저는 암것도 안넣고 먹었는데도 괜찮았어요~~
      담엔 식초, 겨자 등을 곁들여서도 먹어봐야겠네요 ^^
  • 프로필 사진
    2020.10.17 12:26 신고
    춘천하면 역시 막국수인가보네요. 수육까지 같이 먹으면 훨 좋을듯 싶어요.ㅎㅎㅎ
  • 프로필 사진
    2020.10.17 13:30 신고
    경치와 먹거리까지~
    코로나 끝나면 꼭 가보렵니다
  • 프로필 사진
    2020.10.18 16:28
    사진으로만 보아도 깔끔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느낌이에요~! 그런데도 맛있다면 정말 찐 맛집인거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꼭 가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