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화 굴사냥조개사냥, 강화도 해물요리 전문점

본문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저는 강화도에 가면 주로 지인들의 식당이나, 방문하던 음식점만 방문하곤 하는데 이번에 새로운 곳을 도전해서 이렇게 블로그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강화 <굴사냥조개사냥> 이라고, 강화도의 해산물 요리 전문점인데 요즘같이 쌀쌀해지는 날씨에 잘 어울리는 음식점이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강화군 강화읍 관청리에 위치한 <굴사냥조개사냥>은 강화군청 인근 '별밤 거리'라는 식당 골목에 위치한 가게였으며, 늦은 시간 방문하여 그런지 손님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저와 지인은 함께 근처의 식당을 찾다가 '가장 덜 느끼하고, 먹었을 때 부담 없을 것 같은' 가게를 찾다가 이 곳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강화 굴사냥조개사냥의 메뉴는 위와 같았습니다. 맛있는굴찜, 가리비굴찜, 굴찜+생굴회, 굴반조개반, 생굴회석화, 생굴전골, 생굴보쌈, 맛있는조개찜, 맛있는조개구이, 맛있는아구찜, 맛있는해물찜, 조개연포탕, 대구탕, 알알이굴전, 굴해물파전, 키조개볶음, 산낙지, 모듬물회, 한치물회, 굴매생이탕, 굴밥/굴국밥, 해물순두부, 매생이죽/칼국수, 해물칼국수, 해물라면 등 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굴국밥'과 '해물순두부'를 주문했습니다.)

 

 

 

메뉴가 나오기 전 반찬들이 준비되었습니다. 반찬은 오이지, 단무지무침, 배추김치, 샐러드, 번데기, 부침개가 나왔는데 저는 부침개와 단무지무침이 맛있더라고요.

 

 

주문한 굴국밥과 해물순두부가 나왔습니다. 굴국밥이랑 해물순두부 모두 얼큰하게 조리해주시며, 메뉴의 맛은 먹을만했습니다. 저는 순두부찌개를 먹었는데 굴이 꽤 많이 들어있어서 국물이 시원했고 굴을 워낙 좋아하는지라 괜찮게 먹었습니다.

 

 

다른 메뉴들을 먹어본 것은 아니지만, 해물 순두부찌개는 국물 맛이 제가 평소 먹던 찌개보다는 오묘한데, 그래도 날씨가 쌀쌀해져서 그런지 잘 먹히더라고요. 날씨가 점점 더 추워지니 가게 이름처럼 굴이나 조개찜을 먹어도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하고요. 관심이 있으신 분은 한 번 이용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