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논현동 홍명 - 간짜장이 맛있는 중국집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간짜장이 맛있기로 소문이난 <홍명> 입니다.

최근에 저는 지인과 함께, 논현동에 간짜장이 맛있는 중국집이 있다고 하여 <홍명>을 직접 방문했습니다. 실제 가게 앞은 명성 때문인지, 대기하는 손님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논현동 홍명은 차량 이용 시 발렛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지하철 학동역과 인접해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해 보였습니다. 손님이 많은 가게이다 보니, 가게 앞 대기표에 이름과 메뉴를 미리 적어둔 뒤, 가게 직원이 호명하면 그때 들어가서 식사하면 되었습니다. 저는 간짜장을 맛보기 위해 방문하였으므로, 홍명의 간짜장 2개를 주문했습니다.

 

 

홍명의 손으로 직접 쓴 메뉴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리중새우, 크림중새우, 멘보샤, 어향동고, 고추잡채, 해물누룽지탕, 진가복, 동파육, 오룡해삼, 광동샥스핀, 송이전복, 짬뽕탕, 오품냉채, 오향장육, 양장피, 유산슬, 팔보채, 탕수육, 꿔바로우, 난자완스, 깐풍기, 라조기, 유린기, 깐풍가지, 짜장면, 간짜장, 짬뽕, 사천탕면, 볶음짬뽕, 수제비짬뽕, 짬뽕밥, 볶음밥, 잡채볶음밥, 가지덮밥, 고추(피망)덮밥, 생버섯덮밥, 마파두부밥, 유산슬밥, 잡탕밥, 중국식냉면, 냉짬뽕, 냉콩국수 등 이 있었습니다. (붉은색 표시 메뉴는 가게 추천 메뉴로 보였습니다.)

 

 

 

곧이어 제 차례가 왔고, 자리를 안내받아 식사할 자리로 이동하였습니다. 반찬은 양파와 단무지, 춘장이 제공되었으며 중식당답게 자스민차를 내어주었습니다. 주문한 간짜장은 달걀프라이가 올라간 형태였는데요, 한눈에 봐도 진하게 볶여져 나온 간짜장 소스는 보기만해도 군침이 돌았습니다.

 

 

소스를 면 위에 부어서 젓가락으로 슥슥 비벼주었습니다. 홍명의 간짜장은 양파가 거의 날것으로 들어가는데요, 이게 은근 매력이 있더라고요. 아삭아삭 단 맛이 나는 양파는 느끼할 수 있는 짜장면과 잘 어울렸고, 짜장의 양념이 진하게 볶여 나와서 그런지 더욱 감칠맛이 돌았습니다.

 

 

정말이지 짜장면을 오랜만에 맛있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 재료는 단순해 보였는데 생각보다 맛이 좋아서 평소 양파를 즐기지 않는데도, 양파 까지도 싹 다 먹어치웠습니다. 여기가 왜 간짜장 맛집이라 하는지 대략 알 것 같더라고요.

 

 

홍명의 간짜장 금액은 1인분에 8,500원씩 2명이서 먹었으니, 17,000원이 나왔습니다. 가격은 좀 있는 편이지만 맛은 괜찮았던 중식당이었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식사 메뉴를 도전해봐야겠습니다. (ㅋㅋ)

 

 

■ 관련 포스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