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어팟 프로(AirPods Pro) 개봉 및 사용기

맛집・여행・리뷰/IT・Gadget・Stuff

by GeniusJW 2020. 6. 23. 10:56

본문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제가 사용 중인 애플에어팟 프로(AirPods Pro) 개봉기 및 사용기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저는 iPhone SE 1 세대와 2세대를 사용 중이며, MacBook Pro 등 애플(Apple)의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이유는 간의 동기화도 잘 되고, 보안성이나 오래 사용해오며 경험에서 나오는 편리성 때문에 계속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에어팟 프로의 패키징은 위와같이 생겼습니다. 깔끔한 흰색 배경에 에어팟 본체의 모습과 유닛의 모습이 이미지로 들어가있고, 그 밖에 에어팟 프로의 제품 정보가 박스에 적혀있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위 사진처럼 에어팟 프로의 본체와 함께 에어팟 프로에 대한 가이드가 들어있고, Apple AirPods Pro를 충전하기 위한 케이블과 함께 에어팟 프로의 이어팁이 들어있었습니다.

 

 

에어팟 프로의 모습은 위와같이 생겼습니다. 기존의 에어팟 1세대, 2세대에 비해서 짧고 뭉툭해졌으며, 충전용 케이스도 기존에 세로형태였다면, 에어팟 프로는 가로형태로 구성되었습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의 케이스 앞면에는 충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표시등이 있었고, 에어팟 프로는 기존의 에어팟에 비해 마이크 부분이 더 커지고 센서도 더 많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비교를 위해 기존에 사용하던 에어팟 1세대와 비교해볼까요??

 

 

왼쪽은 에어팟 1세대이고, 오른쪽은 에어팟 프로입니다. 기존의 에어팟은 애플의 유선 이어폰 이어팟과 비슷하게 생겼고, 오픈형 이어폰이었습니다. 케이스는 세로 형태로 동글동글한 디자인이었다면, 에어팟 프로는 짧고 뭉툭한 게 일본의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모다피(참조링크)와 비슷하게 생겼죠.

 

 

애플 에어팟(AirPods) 사용기

애플(Apple)제품을 다양하게 활용중인 GeniusJW. 하나 둘 필요에 의해서 새로운 제품들을 구입하다보니, 맥북에 매직마우스, 매직키보드, 아이팟(Nano, Classic, Touch), 아이패드, 아이폰, 애플티비 등 거�

geniusjw.com

 

두 제품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모양도 모양이지만 오픈형에서 커널형으로 변경되었으며, 에어팟의 기존 터치(두드리는) 방식이었던 것에서 손으로 에어팟의 줄기(?) 부분을 잡으면 포스 센서를 통해 진동을 울리며 시리를 호출하거나, 노이즈 캔슬 기능을 조작할 수 있도록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들어가 주변의 소음을 억제 해주는 기능도 갖고 있죠.

 

 

처음 에어팟 프로를 착용하면 작동음이 들리며, 마치 방음실에 들어간 듯 주변이 조용해지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작동하는데, 생각보다 놀라웠던 게 제가 다양한 이어폰과 귀마개, 노이즈 캔슬링 전용 귀마개도 있어서 다양하게 비교를 해볼수 있었는데, 차량에서 시동을 켠 채 작동시켜보니 차량의 엔진음이 거의 안들릴 정도로 억제를 많이 시켜주었습니다. 물론 사람의 목소리 까지 차단하거나 고음역의 소리를 잡는 정도 까지는 아니였지만, 꽤 놀라울 정도로 노이즈 캔슬을 해주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MM1000(디지털귀마개)'

우리주위엔 정말 다양한 소음이 존재합니다. 오늘 소개 해 드릴 제품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의 이어폰(?), 디지털귀마개를 한 번 알려드리려 포스팅을 해 봅니다. MM1000은 필요한 소리를 제외하고

geniusjw.com

 

에어팟 프로는 제품을 구입하길 잘했다 싶을 정도로 만족감이 높은 제품이었고,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에어팟을 착용하고 뺄 때 실리콘 부분이 뽁 하면서 빠질 때 귀가 조금씩 아프다는 점이 있었습니다. 그밖에 음질은 기존 에어팟과 비슷한 느낌이었고, 착용감은 어찌 보면 기존의 에어팟이 조금 더 나았던 것 같기도 합니다. 노이즈 캔슬링이 너무 잘 되어 귀가 먹먹한 느낌도 있고요.(ㅋㅋ)

 

 

■ 관련 포스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