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화도 이쁜 카페 트레토르에이취(TRETAR:H)

맛집・여행・숙박/카페・디저트

by GeniusJW 2020. 2. 1. 11:43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저는 강화도 여행을 종종 하곤 합니다. 그럴 때마다 분위기 좋은 괜찮은 카페를 찾기위해 발품을 팔며 돌아다니는데요, 오늘 소개 해드릴 이 카페는 예전부터 눈여겨 보던 카페로, 창고형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카페였습니다. 가게 이름은 트레토르에이취(TRETAR:H).




트레토르에이취 가게 이용전에는 몰랐는데, 가게 곳곳을 살펴보니 ⌈tvN 예능 : 일로만난사이⌋ 에서 유재석 씨가 인터뷰 하던 장소로 사용된 카페였습니다. 카페의 층고도 높고 곳곳에 식물들이 놓여있어 창고형 카페의 답답한 느낌을 해소했습니다.



TRETAR:H 카페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부터 오후 9시 까지였고, 가게에 들어가기 전에 '일로만난사이' 에서 유재석 씨가 인터뷰 하고 있는 모습이 캡쳐되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방송에서 장소 섭외하시는 분들도, 이 카페의 매력을 느끼고 장소를 섭외하셨겠죠?



가게는 창고형 카페이다보니, 곳곳에 조명이나 장식을 두어 심심해보이지 않게 꾸몄으며, 좌석마다 식물들을 파티션 처럼 활용해 공간 분리를 해주고 있었습니다. 그 밖에 개성 넘치는 이쁜 조명들도 많았구요.




참, '트레토르' 는 스웨덴어로 3번 리필한 커피를 뜻한다고 합니다. 커피 한 잔을 '토르'라 하며, 리필 된 커피를 '파토르'라고 하며, 한 번 더 리필한 커피라고 합니다. 이제 카페 이름에 대해서도 잘 알게 되었고 메뉴를 함께 살펴봐야겠죠.



트레토르에이취 메뉴는 에스프레소, 도피오,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바닐라빈라떼, 카라멜마끼아또, 카페모카, 아포카토, 더치커피, 아쌈머렝, 얼그레이, 카모마일, 루이보스, 페퍼민트, 히비스커스, 코케허니, 아리차내추럴, 두비사구찌, 셀링가G1, 노마드스페셜, 파나마게이샤, 콜롬비아, 온두라스, 엘살바도르, 후루잇베리, 스트로베리플립, 그룬마티니, 핫쵸코, 라임티, 밀크티, 레몬티, 유자티, 자몽티, 유자몽티, 레자몽티, 리얼아이스티, 아이스쵸코, 유자몽에이드, 레자몽에이드, 후레쉬자몽에이드, 후레쉬레몬에이드, 라임스무디, 바베리스무디, 후레쉬모히또, 후레쉬과일착즙, 후레쉬후르츠밀크, 애플주스, 산펠레그리노, 몬테크리스토슬라이더, BLT샌드위치, 프렌치토스트, 햄치즈크로와상샌드위치, 아보카도오픈샌드위치, 하와이안로코모코, 머쉬룸크림스프, 하우스샐러드, 비비큐치킨라파샐러드, 프렌치마들렌, 에그타르트, 크로와상, 피칸페스츄리, 쵸코브라우니, 바닐라아이스크림, 티라미슈플레인, 치즈케익, 쵸코에끌레어, 티라미슈퍼지, 생크림딸기크루아상 등 이 있었습니다.


메뉴를 길게 늘어 쓰니까, 거의 김밥천국에 버금가는 것 같습니다. 저는 고소한 곡물맛의 시그니처 블랜드 H2 원두로 내린 아메리카노를 선택하였고, 같이 곁들일 초코 브라우니를 함께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한 브라우니와 아메리카노가 나왔습니다. 아메리카노 잔과 브라우니의 그릇도 개성넘치고 이쁘더라구요. 원두 맛은 솔직히 말해 좋은 건지 제가 잘 구분을 못해서요, 디저트와 함께 먹기 괜찮은 맛이였구요.



브라우니와 아메리카노를 탑뷰로도 찍어보았습니다. 그냥 브라우니만 내었으면 심심했을 텐데, 슈가파우더와 과일 슬라이스를 활용해 멋을 내었더라구요. 아메리카노도 적당한 향과 크레마가 있었구요.



트레토르에이취의 브라우니는 제가 기대했던 것 보다는 조금 부족했습니다. 저는 조금 촉촉한 느낌을 원했는데, 약간 퍼석한 느낌이었습니다. 마른 빵 먹는 느낌이랄까요. 차라리 티라미슈를 주문할 껄 하는 후회가 좀 있었습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분위기도 괜찮고, 아늑한 느낌이었으며 북적이지도 않아서 조용한 분위기에서 커피한 잔 즐기는 여유를 찾으시는 분께 추천드리고 싶은 카페입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