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창신동 숨은 맛집 '동묘가라지'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9. 6. 18. 11:11

본문

반응형


반갑습니다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 해 드릴 가게는 동대문에서 장사하시는 분께 직접 전달받은 창신동 숨은맛집 '동묘가라지' 입니다.




운전하며 가끔씩 동대문은 스쳐지나가지만, 골목길로는 들어가본적은 없는 제게, 창신동 골목에 숨겨진 맛집인 '동묘가라지'는 찾는데 정말 오래걸린 곳 이었습니다. 차를 가지고 좁은 골목골목을 구석구석 돌아다녀도 목적지 근처에서 맴도는 느낌이어서, 때마침 발견한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직접 걸어서 찾아가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결국 지도를 보고 겨우겨우 찾아낸 '동묘가라지'는 인쇄골목으로 보이는 곳 사이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창신동 '동묘가라지'가 오래된 인쇄소들 사이에 위치한 가게여서, 그냥 좀 허름한 술집이겠거니 하고 들어갔는데, 분위기도 괜찮고 친구들끼리, 커플끼리 조용하게 먹을 수 있는 펍(Pub) 이었습니다. (처음 들어갈 때 지하실 냄새가 약간 풍겼지만, 환기를 자주 시켜줘서 그런지 크게 거부감이 들지는 않더라구요.)



동묘가라지의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통돼지오븐구이, 통목살스테이크, 블록버스터피자, 양푼이몹시매운파스타, 깐풍치킨. 그 밖에 피자, 파스타, 리조토, 튀김, 사이드메뉴, 생맥주, 병맥주 등 음료 가 있었습니다. 저는 동묘가라지의 통돼지오븐구이, 블록버스터피자, 가라지펀치 를 주문했습니다.




영수증의 금액을 보니 통돼지오븐구이 25,000원, 블록버스터피자 18,000원, 가라지펀치*2 9,000원. 총 52,000원이 나왔습니다. 저는 양이 부족할 줄 알고 이정도를 주문하였는데, 실제로 먹어보니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거의 남길 뻔 했습니다.



먼저 음료와 간식, 피클이 제공되었습니다. 제가 자가용을 가져오고 또 평소 알콜을 즐기지 않다보니 논알콜인 가라지펀치를 주문했는데, 자몽주스의 새콤한 맛이 특징인 음료였습니다.



통돼지오븐구이는 국내산 돼지 앞다리살을 이용해 탄두리소스와 함께 먹는 동묘가라지 대표 고기요리였습니다. 메뉴판상에도 3인이상시 주문을 추천하는 메뉴였는데, 2명이서 통돼지오븐구이에 피자까지 주문하였으니 양이 넘칠만도 하죠.



고기만 삶고 구우면 퍽퍽하거나 느끼할 수도 있는데, 통돼지오븐구이와 함께 매콤한 맛의 탄두리소스가 잘 어울려서 비주얼적으로도 좋았지만, 맛도 느끼하지 않고 괜찮았습니다. 양도 은근히 많아서 먹다보니 금세 배가 차오르기 시작하더라구요.



블록버스터피자 역시 양이 많았는데요. 토마토소스, 모짜렐라, 체다, 캐너디언, 페퍼로니, 세볼락, 차슈, 올리브, 버섯, 피망 까지 각종 재료가 토핑된 피자였습니다. 이렇게 양이 많을 줄 알았으면, 향이 좋은 '마르게리타'나 '고르곤졸라'를 주문할 껄 후회도 들더라구요.



피자는 토핑이 많이 올라가 맛있었는데, 피자에 통돼지오븐구이까지 먹으려니 너무 배가불러 나중에는 이야기를 나누며 쉬엄쉬엄 먹었습니다. 지인의 말에 의하면 동묘 근처에 이런 숨겨진 맛집이 또 있다고 하는데, 나중에 또 찾게되면 소개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