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GeniusJW

가로수길 고기집 '돈블럭' 본문

사진・맛집・일상/음식・맛집・디저트

가로수길 고기집 '돈블럭'

GeniusJW 2018.12.02 10:57


GeniusJW 입니다.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 소개 해 드릴 가게는 블럭스테이크 가 유명한 신사동(가로수길) 고기집 '돈블럭' 입니다. 돈블럭을 방문할 때 자가용을 가지고 이용을 했는데, 가게에 주차공간이 없다보니 인근에 주차장을 찾아 좀 헤맸던 가게입니다.




가게는 위 사진처럼 흰색 벽돌로 되어있었고, 먹자골목에서 약간 안쪽에 들어와 있다보니 조용한 분위기에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메뉴를 살펴보면 블럭삼겹살, 블럭스테이크, 블럭등심살, 블럭항정살, 차돌박이, 블럭갈비살, 육회 가 있었습니다. 돈블럭은 차돌박이와 육회를 제외하고 블럭형태로 고기를 제공하는 듯 하였습니다. 저희가 먹은 메뉴는 블럭스테이크, 블럭갈비살, 차돌된장찌개 입니다.



저는 돈블럭 '블럭스테이크' 부터 맛을 보았습니다. 도톰하게 썰은 큐브형태의 돼지고기에, 버섯, 떡, 호박, 꽈리고추, 양파를 곁들이는 형태의 메뉴였습니다. 상차림은 파절이, 샐러드, 장아찌, 백김치, 무쌈 등이 나왔구요, 저는 젓갈이 맛있어서 계속 젓갈과 고기를 싸 먹었습니다.



가로수길 돈블럭 반찬은 대략 위와 같이 나오구요, 저는 절임류의 반찬이 맛있더라구요 물론 백김치와 함께 먹는 고기는 느끼함도 잡아주고 아삭이는 식감이 참 잘 어울리는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럭처럼 한 입에 먹기좋게 조각 난 고기는, 굽기도 좋고 무엇보다도 맛있었습니다. 채소랑 같이 곁들여도 맛있고,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젓갈이나 백김치와 곁들여 먹으면 느끼함도 잡아주고,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육즙이 많아 고기도 부드럽고, 씹히는 질감도 좋았습니다. 마늘, 꽈리고추와 같이 구워서 먹어도 맛있었구요. 다음으로는 돈블럭 갈비살을 먹었습니다. 중간에 고기와 함께 먹을 차돌 된장찌개도 주문하였습니다.



차돌 된장찌개는 구수한 맛의 된장에, 차돌박이가 뻣뻣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이라 좋았습니다. 곧이어 갈비살도 준비되었습니다. 사실 블럭스테이크가 워낙 맛있어서 그런지, 블럭갈비살은 상대적으로 덜 맛있었지만, 식감은 더 씹히는 맛이 있었습니다.



신사동 돈블럭 에서 식사를 마치고 나오는데, 꽤 디테일한 돼지모양 인형이 있었습니다. 고기를 먹고 돼지인형을 보려니 괜히 미안(?)해지는 마음이..;; 그래도 요근래 먹은 삼겹살(돼지고기) 중에는 가장 맛있게 먹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가로수길 고기집을 찾고 계시다면, 돈블럭 한 번 이용 해 보세요.





1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