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수 라마다 프라자 바이윈덤 깔끔했지만 살짝 불편했던 호텔

맛집・여행・숙박/숙박

by GeniusJW 2025. 9. 10. 12:21

본문

반응형

 

2025년 8월 아버지와 함께 군산-여수 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군산에서 출발해 남원, 구례를 거쳐 여수로 다녀온 여행. 군산에서는 조금 더 깔끔한 숙소를 예약하기 위해서 조금 가격대가 있었던 '여수 라마다 프라자 바이윈덤 호텔'을 예약했습니다. 그럼 이제 여수라마다프라자바이윈덤 호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호텔위치 및 주차정보

 

 

여수라마다프라자바이윈덤 호텔은 전남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 1048-4 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이곳은 독특한 이벤트가 있는 호텔이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뒤에서 살펴보기로 하고, 호텔에 대해서 우선 살펴보겠습니다.

 

 

저희는 약 오후 10시쯤 체크인 했습니다. 늦은 시간이라 그런지 주차장은 거의 만차여서 주차할 곳이 거의 없었습니다. 겨우겨우 주차를 하고 호텔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저희는 너무 늦게 도착해서 그런지 식사할 만한 식당을 찾지 못했습니다. 물론 호텔 내 레스토랑이 있었지만, 저희는 대충 편의점에서 끼니를 때우기로 했습니다. 여수라마다프라자바이윈덤 호텔은 호텔 규모와 객실 수에 비해서 엘리베이터가 부족해서 그런지 엘리베이터를 타려면 거의 전쟁에 가까웠습니다. 저희 객실은 22층에 위치해 있었는데, 엘리베이터를 기다리고 타는게 너무 힘들어서 편의점에서 저녁거리를 산 이후로는 외출을 잘 안 하게 되더라고요.

 

참고로, 라마다프라자여수 호텔은 바우처와 탑승권 등을 제공하고 있었는데, 저희는 따로 식사할 식당과 일정이 있었기 때문에 별도로 이용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객실정보

✓ 침실

 

 

객실은 그래도 특급호텔에 걸맞게 깔끔하고 쾌적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침구류도 잘 정돈되어 있었고, 베개와 이불 침대까지 정말 편안해서 좋았습니다.

 

 

침실에는 냉장고를 비롯해 세탁기와 커피포트, 인덕션, 간단한 업무를 볼 수 있는 책상, TV 등이 있었습니다. 방의 크기도 두 명이서 투숙하기에 부족하지 않았고, 방음도 잘 되어있어서 조용하고 좋았습니다.

 

 

✓ 침실뷰

 

 

저는 어차피 밤에 이용할 생각으로 바다뷰를 선택 안 했는데, 오전에 일어나서 보니 정말 뷰는 볼 게 없더라고요. 22층이라는 점에서 전망은 좋았지만 그냥 시골뷰. 옆으로 간신히 바다가 보이긴 하지만, 마운틴뷰 객실은 바다뷰를 기대하긴 어려웠습니다.

 

 

✓ 욕실

 

 

욕실은 세면대도 넓었고, 호텔에서 제공하는 핸드솝이나 샤워용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모두 향이 고급스럽고 좋았습니다. 물론, 타월도 두툼하고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요즘 대부분 숙소에 비데가 설치되어 있지만, 잘 관리된 비데도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 정리

 

 

여수 라마다 프라자 바이윈덤 호텔 이곳은 특급 호텔로 시설도 좋았고, 깔끔하고 호텔 내 레스토랑이나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었지만, 호텔 내 객실 수에 비해서 엘리베이터 운영 대수가 적어서 그런지 엘리베이터 이용이 정말 불편했습니다. 주차장 역시 협소하고 주차 대수가 객실에 비해서 부족한 것인지 맘 놓고 주차할 수 없다는 점도 불편한 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참고로 이 호텔은 옥상에 짚라인이 지상과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이용해 보지는 않았는데, 일부 이용객들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여수 라마다 프라자 호텔 가족끼리 이용하기에 객실 자체로는 만족. 엘리베이터나 주차는 불만족이었습니다.

 

 

■ 관련 글

- 여수 호텔얌 여서동 깔끔한 가성비 숙소 추천

- 여수 나진국밥 : 깔끔한 돼지국밥・부드러운 수육 로컬 맛집

- 여수여행 가볼만한곳 낭만포차거리・하멜등대

- 여수 밤바다 돌산대교 여행 돌산공원 전망대

- 군산 리틀프린스 호텔 군산여행 저렴한 숙소 리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