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도역 폐역 남원 영상촬영장 사진찍기좋은 여행지 추천

맛집・여행・숙박/풍경・일상・여행

by GeniusJW 2025. 8. 29. 10:14

본문

반응형

 

전국 곳곳에는 이전에는 사용되던 역이었지만, 현재는 노선이 변경되었거나 이용객이 줄어들어 폐역으로 바뀐 역들이 있습니다.

서도역은 1931년 10월 1일 전주-남원 구간 개통과 함께 배차 간이역으로 운영되던 역으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기차역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미스터선샤인⎦, ⎡동주⎦ 등 영화 촬영지로 사용되며 더 유명해진 장소였습니다.

 

 

■ 역 위치 및 정보

 

 

서도역은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사매면 서도리 2-4 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이곳에는 '구서도역 영상촬영장'이라는 간판도 붙어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남원 서도역은 사진 출사를 나오는 관광객들도 많이 방문하고 있었습니다.

 

 

■ 서도역의 구조

 

 

서도역은 서도역대합실, 서도역역사관, 도선실, 역무원관사, 역장관사, 등나무터널, 잔디광장 이 있었습니다. 서도역역사관에는 깔끔한 화장실도 있었습니다.

 

 

■ 서도역 대합실

 

 

남원 서도역 대합실의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목조로 된 오래된 건축물이라 들었지만, 생각보다 관리가 잘 되어있어서 그런가 현대 건축물 같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대합실은 나무로 지어져서 그런지 내부에 별도의 냉방시설이 없었지만, 덥지는 않더라고요. 분위기도 좋아서  사진 찍기에 참 좋았습니다.

 

 

■ 잔디광장과 등나무터널

 

 

잔디광장과 등나무터널도 사진 찍기 너무 좋은 장소였습니다. 이곳에서는 다들 인생샷 하나씩 건져가는 느낌으로 사진을 열심히 찍고 계시더라고요. 저도 사진으로 남기고 싶었는데, 사진이 없다는 게 함정.

 

 

■ 서도역 역사관과 그밖에

 

 

화장실이 있는 서도역 역사관과 역장관사, 역무원관사 등의 모습입니다. 이곳은 볼거리가 생각보다 많지는 않아서(?) 사람들이 많이 몰리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 정리

 

 

남원 여행중 다녀온 서도역. 분위기도 좋았고 날씨도 좋아서 여러모로 기분 좋았던 장소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 선선한 날 또 방문하고  싶은 장소였고, 다음엔 꼭 삼각대 챙겨서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장소입니다.

 

 

■ 관련 글

- 남원 리버호텔 남원여행 가성비 리버뷰 숙소

- 남원 NH시네마 : 전국유일 농협 영화관이 있다고?!

- 곡성 동굴커피 : 곡성군 오곡면 이색 동굴 카페

- 정선 가볼만한곳 간이역 나전역 카페

- 대구 군위 발차기로 상품받는 특이한 발차기자판기 리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