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후쿠오카 여행 하카타 포트타워 무료로 구경하자!

맛집・여행・숙박/장소・공간

by GeniusJW 2025. 8. 10. 11:36

본문

반응형

 

작년에 친한 동생과 함께 후쿠오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후쿠오카 여행 중에 다양한 경험을 같이 했는데, 기억 남는 곳 중에 하나인 이곳은 후쿠오카 하카타 포트타워(博多ポートタワー)인데요. 이곳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 관광시설중 하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통해 확인하도록 하시죠.

 

 

■ 하카타 포트타워 위치 및 정보

 

 

하카타 포트타워가 있는 곳은 14-1 Chikkohonmachi, Hakata Ward, Fukuoka, 일본 였습니다. 저는 친한 동생과 함께 인근 나미하노유라는 노천온천에서 몸을 녹이고, 포트타워에 올라갔습니다.

 

 

포트타워의 개관시간은 인근 하카타항 베이사이드 뮤지엄과 동일하게 10:00-17:00 까지였습니다. 폐관시간 20분 전까지 입장을 받고 있어서 최대 16:40 까지는 이곳을 방문하셔야 입장하실 수 있었습니다.

 

 

■ 1층 전시관

 

 

하카타 포트타워 1층 전시관에는 위와 같이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하카타 포트의 역사와 포트를 드나들던 배의 모양을 재현해 놓은 전시물도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그밖에 도시의 미니어처 모형과 기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 전망대

 

 

저는 후쿠오카 하카타 포트타워 전망대에 비치된 안내에 따라서 R층을 눌러 전망대로 향했습니다. 하카타 포트타워는 총 높이 100m 였는데, 그중에 70m 높이에 전망대가 위치해 있었습니다. 현대의 전망대에 비해서는 많이 높은 편은 아니었지만, 1964년에 지어진 곳이라고 생각하면 꽤 높은 전망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하카타 포트의 모습과 후쿠오카 시내의 전망입니다. 이 날 비가 오고 흐린 날씨여서 시계가 좋지는 않았지만, 나름 높은 곳에 올라와 둘러보니 가슴이 탁 트이는 것 같더라고요. 특히 제가 포트타워 전망대에 오르기 전 이용했던 노천온천인 나미하노유 온천도 보여서 더 반가웠습니다.

 

 

■ 정리

 

 

후쿠오카 여행중 노천온천에 가보고 싶어서 나미하노유 온천에 들렀다가, 정말 우연히 유료입장이어도 후쿠오카 하카타 포트타워 구경을 해봐야지 하고 전망대 근처로 갔는데, 마침 무료입장이라고 되어있어서 편한 마음으로 둘러보게 되었습니다. 이곳에는 후쿠오카 하카타 포트에 대한 정보와 역사 체험형 전시 그리고 전망대가 있었는데요. 현대식 전망대에 비해서 높지는 않았지만, 지어질 당시인 1960년대의 배경을 생각하면 당시 기술로 꽤 높이 만들었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포트타워 전망대는 여전히 튼튼하게 하카타 포트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었습니다. 부산에서 배를 타고 하카타 포트로 입국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이곳을 여행경로에 넣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관련 글

- 도쿄 스카이트리 전망대 350m 관람 : 여기어때 예약 후기

- 여기어때 료칸 아사쿠사 시게츠 도쿄 스카이트리 근처 숙소추천

- 후쿠오카 헤이와다이 호텔 아라토(平和台ホテル荒戸) 조식포함 가성비 숙소

- 후쿠오카 若宮(Wakamiya) 한적한 골목에 위치한 이자카야 맛집

- 후쿠오카 시나리(志成) 미슐랭 우동 맛집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