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운대 의령식당 우동 담백한 노포 돼지국밥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4. 9. 18. 10:47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돼지국밥 맛집 <의령식당> 입니다.

해운대구 우동에 위치한 의령식당은 담백한 맛의 노포 돼지국밥 맛집이었습니다. 저는 대구 시장에서 파는 진득한 국물의 돼지국밥도 좋지만 가끔은 이렇게 담백하게 끓여내는 돼지국밥도 맛있더라고요.

 

 

■ 가게위치 및 정보

 

 

의령식당은 부산 해운대구 우동 456-11, 1층에 위치한 가게였습니다. 가게에는 별도의 주차공간이 있지는 않았고, 주말에 방문한 저희는 인근에 골목에 주차를 하고 식당에 들어갔습니다. 가게 규모는 작은 편이었고, 가게 한편에는 돼지국밥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손질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 메뉴정보

 

 

부산 의령식당의 메뉴는 돼지국밥, 내장국밥, 섞어국밥, 따로국밥, 특돼지국밥, 수육백반, 수육이 있었습니다. 의령식당의 돼지국밥 가격은 국밥기준 7,000~9,000원 사이로 부담이 없었습니다.

 

 

■ 메뉴소개

 

 

제가 주문한 내장국밥과 함께 간 지인이 주문한 돼지국밥이 나왔고, 반찬은 위와 같이 부추, 배추김치, 깍두기, 고추, 양념장이 나왔습니다. 돼지국밥의 기본이 되는 국물은 곰탕같이 맑은 편이었는데, 맛은 어떨까요?

 

 

내장국밥에 경상도 쪽에서 '정구지'라 불리는 '부추'를 잔뜩 넣어 섞어주었고, 기호에 따라서 새우젓이나 양념장을 추가하여 먹으면 되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깔끔하게 먹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추가양념 없이 새우젓으로만 간을 해서 먹었습니다. 간간하면서 담백한 국물과 고소하면서 야들야들한 막창이 맛있었고, 잡내도 없었습니다.

 

 

■ 후기

 

 

부산 해운대 의령식당은 국밥의 근본이라 할 수 있는 토렴방식으로 제공되고 있었고, 맛이 깔끔 담백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였습니다. 사실 돼지국밥은 진한 국물도 맛있지만, 이렇게 라이트한 국물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게다가 속에 들어가는 수육이나 내장도 야들야들 식감이 너무 부드럽게 잘 손질되어 더욱 맛있게 느꼈던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