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관악구 산골 봉천동 순대・머릿고기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4. 3. 17. 13:31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봉천동 봉천중앙시장에 위치한 순대・머릿고기 맛집 <산골> 입니다.

봉천동 산골은 최근 소셜미디어 인스타그램에서 '순대오마카세', '이모카세', '순대카세' 등 으로 불리며, 유명해진 가게로 2022.04. 소개(링크) 할 당시 모듬가격 15,000원 이었는데, 최근에는 20,000원 까지 가격이 많이 인상되었더라고요.

 

■ 가게위치 및 정보

 

 

소개해드린 산골은 서울 관악구 봉천동 32-2, 봉천중앙시장 마동 1동 29, 46호에 위치한 가게였습니다. 이전에는 동네 주민들이 술 마시러 방문하는 가게정도였는데, 최근에 보니 인스타그램에 순대오마카세, 이모카세 등 가성비 있는 순댓집으로 소개되며 손님들이 많이 찾아 웨이팅까지 있더라고요.

 

 

머릿고기와 순대로 유명한 산골의 영업시간은 11:00~22:00 까지이며, 매주 일요일은 휴무라고 합니다. 약 20여 분간 대기를 한 뒤 자리를 잡고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 메뉴정보

 

 

봉천동 산골의 메뉴는 모듬, 술국, 머리고기, 오소리, 편육, 닭고기, 계란말이, 내장탕, 순대국, 닭곰탕, 라면, 순대, 김치전, 두부김치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모듬을 먹고 조금 더 먹기 위해 머리고기를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 메뉴소개

 

 

모듬은 머릿고기 수육과 순대, 간, 오소리 등이 2접시에 나오는 메뉴였습니다. 순대나 내장류는 부드럽게 잘 쪄서 맛이 좋았고, 잡내도 거의 나지 않아서 먹기에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모듬만 주문해도 2명이서 먹기에 양이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주 메뉴인 순대와 머릿고기 오소리 등 전체적으로 야들야들하고 기름지니까 김치를 많이 찾게 되더라고요. 냄새만 맡아도 침이 고일만큼 시큼하게 잘 익은 묵은지랑 먹어도 괜찮았지만, 같이 나온 배추김치와 먹는 게 더 깔끔하고 괜찮더라고요.

 

 

■ 후기

 

 

봉천동 순대・머릿고기 맛집 산골에서 모듬과 머릿고기를 추가로 주문하여 먹었는데, 두 명이서 먹기에 양도 꽤 많았고 야들야들 잡내가 거의 없어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전에는 15,000원에 먹었는데, 요즘에는 높아진 인기 탓에 5,000원이 인상된 20,000원에 먹을 수 있었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