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남동 삶천식당 제육볶음 가성비 좋은 착한식당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3. 7. 6. 11:45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마포구 연남동에 위치한 가성비 제육볶음 맛집 <삶천식당> 입니다.

삶천식당은 조금 특별한 가게로 제육볶음 1인 3천원이라는 엄청난 가성비로도 유명하지만, 지역사회에 기부도 하는 착한식당으로도 유명합니다. 식사 가격도 저렴한데 기부까지 하다니 과연 어떤 방법으로 이런 일이 가능할까요? 함께 알아보시죠.

 

■ 가게위치 및 정보

 

 

삶천식당은 서울 마포구 연남동 224-55, 지하1층에 위치한 가게입니다. 가게가 작고 협소해서 불편할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아늑하고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옥외에 표시된 메뉴를 보시면 알 수 있지만 제육볶음을 3천원이라는 믿기지 않는 가격에 판매한다고 합니다.

 

 

■ 메뉴정보

 

 

연남동 삶천식당의 메뉴는 제육볶음 3,000원, 곱빼기 3,500원, 식사쿠폰 3,000원, 원플러스원세트 6,000원, 돈쭐세트 10,000원 이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원플러스원세트''돈쭐세트'입니다. 이 두 세트는 가격대가 높은 편인데, 원플러스원세트의 경우 하나는 식사하는 데 사용되고 나머지 하나는 누군가에게 기부하는 메뉴였습니다. 돈쭐세트의 경우는 제육볶음과 달걀프라이, 음료수가 나오는 메뉴로 삶천식당의 유지를 위한 메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 저희는 제육볶음제육볶음곱빼기주문해 보았습니다.

 

■ 메뉴소개

 

위 : 제육볶음과 식사. 가운데 : 제육볶음 곱빼기. 아래 : 제육볶음.

 

삶천식당의 제육볶음이 나왔습니다. 가격이 3천원이라고 해서 제육볶음만 나오는 줄 아셨다면 오산이죠. 미역국과 함께 무김치, 따뜻한 밥까지 한 끼 식사 제대로 먹을 수 있도록 나왔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수입산 돼지고기를 쓰냐면 연남동 삶천식당은 국내산 한돈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제육볶음의 맛은 고기가 부드러웠고, 양념은 달달매콤 한 것이 입맛에 잘 맞았습니다. 다른 가게들처럼 여러 가지 채소로 화려하게 꾸미지는 않았지만, 고기와 양념으로 실속 있게 구성하여 한 끼 식사로 부족함이 없는 메뉴였습니다. 같이 나온 미역국도 맛있었고요.

 

 

■ 후기

 

 

이 날 삶천식당에서 제육볶음 2명이서 식사하고도 1만원이 안 되는 금액으로 배불리 먹었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기부하는 원플러스원세트 같은 메뉴도 주문하면 식사도 하고, 기부도 하니 배도 부르고 마음도 뿌듯해질 것 같더라고요. 물론 3천원으로 부담 없이 식사도 가능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이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영상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