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화도 바다마을 왕새우소금구이・해물칼국수 리뷰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11. 4. 10:55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강화도에 위치한 왕새우소금구이・해물칼국수 맛집 <바다마을> 입니다.

이곳은 지인을 통해 방문하게 된 가게로, 강화도로 여행을 다녀오면서 방문하게 된 가게입니다. 저는 주로 강화도 바닷가 쪽 보다는 내륙 쪽의 식당을 이용했는데, 강화도에는 자주 들렀지만 처음으로 동막해수욕장 쪽 식당을 들르게 되었습니다.

 

 

강화도 바다마을은 인천 강화군 화도면 동막리 9 에 위치한 가게였으며, 메뉴는 가족세트, 커플세트, 모듬구이or찜, 왕새우소금구이, 키조개양념구이, 치즈가리비구이, 해물조개철판전골, 광어회+매운탕, 꽃게탕, 해물탕, 해물손칼국수, 바지락손칼국수, 백상합손칼국수, 해물순두부, 회덮밥, 해물라면, 산낙지, 밴댕이무침, 도토리묵무침, 해물파전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우선 왕새우 소금구이를 주문했습니다. 살아있는 생새우를 소금에 구워주는 메뉴였는데, 뜨거운 열기에 익어가며 색이 붉게 변하는 새우가 먹음직스러워 보이더라고요.

 

 

새우구이가 먹음직스럽게 다 익었고, 껍질을 벗겨내고 먹었습니다. 새우 살은 꽉 차서 탱글탱글했고, 소금 위에 구워내 짭짤하고 맛이 좋았습니다. 요즘 흰다리새우와 대하와의 차이점이 충분히 알려져 있어서, 이곳 새우가 대하는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강화도 바다마을의 해물칼국수를 먹었습니다. 해물이 정말 많이 들어간 해물칼국수였는데, 다양한 조개와 오징어, 새우 등 국물에 면반 해물반이라 정말 배불리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국물 맛을 해산물로만 내어 오래 익히면 좀 짠맛이 강해지더라고요. 동막해수욕장이 강화도의 관광지라 가격대가 있고, 생각보다 입맛에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가게도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이용에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