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종로5가 계동치킨 마늘・간장치킨 후기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서울 종로구 종로5가에 위치한 간장치킨 맛집 <계동치킨> 입니다.

종로5가 <계동치킨>은 친한 동생의 소개로 방문하게 된 가게입니다. 25년 이상 축적된 노하우로 만들어낸 바삭바삭한 마늘간장치킨으로 유명하며, 생닭을 저온에서 숙성시켜 즉석에서 튀겨낸다고 합니다.

 

 

계동치킨 종로5가점은 서울 종로구 종로5가 121-6 에 위치해 있습니다. 메뉴는 한마리치킨, 다리날개치킨, 다리치킨, 날개치킨, 순살치킨, 치킨뱅이, 골뱅이, 사리추가, 똥집튀김, 불닭발, 황도, 먹태땅콩, 육포땅콩, 한치땅콩, 쥐포땅콩, 노가리땅콩, 대구땅콩, 마른오징어땅콩, 촉촉오징어땅콩, 모듬오뎅전골, 왕계란탕, 계란찜, 번데기, 왕새우튀김, 치즈스틱, 감자튀김, 치즈볼10개 가 있었습니다. 저희는 계동치킨의 대표 메뉴인 마늘간장치킨 1마리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계동치킨의 마늘간장치킨과 양배추 샐러드, 치킨무의 모습입니다. 마늘간장치킨은 생각보다 닭의 크기는 좀 작아 보였고, 교촌치킨처럼 간장 마늘향이 은은하게 느껴졌습니다.

 

 

마늘간장치킨은 기대했던 것보다는 평범한 맛이었고, 닭의 크기는 작아서 먹기는 편했습니다. 동생 말로는 원래는 더 맛있었는데, 별로 맛이 없어졌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그럭저럭 먹을만했는데 말이죠. (ㅋㅋ)

 

 

 

계동치킨을 어떤 분은 가성비가 좋다고 표현하시는 분도 계시던데, 제가 보기에 가성비가 좋은 것 같지는 않고요. 그냥 평범한 치킨집 정도의 수준이라고 보였습니다. 그래도 즉석에서 튀겨주고 염도 조절 같은 것도 가능한 게 좋았습니다. 계동치킨도 맛이 좋았지만, 요즘 워낙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치킨집이 많아서 관심 있으신 분은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찾아가서 드시라고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