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주 교하제면소 뼈칼국수 맛집 리뷰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뼈칼국수 맛집 <교하제면소> 입니다.

파주 뼈칼국수 맛집 <교하제면소>경기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 478에 위치한 곳으로, 소셜 미디어와 블로그 등을 통해서 뼈칼국수 맛집으로 소개되어 웨이팅이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저도 알게 된 지는 오래되었는데, 항상 갈 때마다 식사를 할 수 없어서 이번에 드디어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파주 뼈칼국수 맛집 교하제면소에 대해서 인스타그램, 유튜브용 짧은 동영상도 찍어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 @geniusjw_official(링크)유튜브에서 GeniusJW(링크) 를 찾으시면 게시한 영상을 찾아볼 수 있답니다. 많은 관심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

 

 

 

각설하고 본론으로 돌아와서 교하제면소는 대기가 필요한 맛집입니다. 가게 옆의 대기실에서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기다리면 카카오톡을 통해 알림을 해주는 시스템이더라고요. 다행히도 제가 브레이크 타임에 기다리고 있어서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교하제면소 가게에 발열검사와 QR코드 인증을 하고 입장하면 자리 안내를 해주시더라고요. 자리에 착석하고 메뉴를 보니 뼈칼국수, 비빔칼국수, 고기만두가 있었습니다. 욕심 같아서는 다양한 메뉴를 주문해서 다 맛보고 싶었지만 식사량에 한계가 있어서 교하제면소 '대표메뉴'뼈칼국수와 고기만두를 주문했습니다.

 

 

뼈칼국수가 나오기 전 배추김치와 뼈칼국수의 돈등뼈를 찍어먹을 매콤한 소스가 제공되었습니다. 저는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칼국수 맛집으로 소문난 가게이지만 배추김치는 그렇게 맛있지는 않더라고요. 소스는 매콤 새콤한 게 독특한 것 같았습니다.

 

 

곧이어 주문한 뼈칼국수와 고기만두가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혼자서 '소셜미디어'와 '짧은 동영상'까지 병행하여 준비하다 보니 정신없이 찍고 먹고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제 취미생활이기 때문에 최대한 즐기면서 촬영했죠.

 

 

교하제면소 고기만두는 돼지고기 부추 그리고 신선한 각종 채소를 더해 담백한 맛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물만두 형태로 제공되었고, 만두의 맛은 갈비만두처럼 달큼한 맛이 있었습니다. 고기의 식감도 적당히 느껴지는 만두였습니다.

 

 

뼈칼국수는 워낙 맛집이라고 소문났기에 기대를 많이 했는데, 기대했던 것에 비해서는 조금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특히 물과 소금, 밀가루만 이용해 만든다는 칼국수 면이 너무 얇고 툭툭 끊기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국물은 담백했는데 조금 더 칼칼하게 만들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있었고, 칼국수에 들어있는 돼지고기는 부드럽게 삶아져 맛있게 먹었습니다.

 

 

 

맛집으로 소문난 가게여서 기대를 많이 하고 갔는데, 기대했던 것보다는 큰 감흥은 없었고 한 번쯤 색다른 메뉴를 찾아서 먹는다면 먹을 것 같았습니다. 두 번은 찾을 생각은 없고요. 그래도 이색적인 맛의 뼈칼국수 흥미로웠습니다. 😋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