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구 오장동함흥냉면 미슐랭 함흥냉면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1. 10. 8. 14:33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1953년부터 오장동에서 함흥냉면으로 사랑받아오고,

미슐랭 가이드 2017, 2018, 2020, 2021 빕 구르망에 선정된 서울 중구 함흥냉면 맛집인 <오장동 함흥냉면> 입니다.

 

 

최근 지인과 함께 오장동함흥냉면을 먹으러 서울 중구 오장동으로 향했습니다. 이 가게는 탄력 있는 면발과 빨간 양념장으로 유명한 가게인데요, 가게 영업시간은 11:00~20:30 까지이며, 매월 1, 3 째주 화요일은 휴무라고 합니다.

 

 

 

가게 외부에는 미슐랭 인증마크와 서울 미래유산 인증 등이 붙어있었고, 옥외 메뉴판을 통해 미리 가격을 확인하고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가게에 들어가면 널찍한 매장이 있었고, 오장동 함흥냉면을 먹으러 온 손님 대부분 빨간 양념이 있는 비빔냉면이나 회냉면을 선택하여 드시더라고요.

 

 

오장동함흥냉면의 메뉴는 이렇습니다. 회냉면, 물냉면, 비빔냉면, 온면, 사리, 회무침, 수육, 만두가 있었고 저희는 홍어가 들어간 회냉면 2그릇만두를 주문했습니다. (가게는 선결제 방식 으로 운영되었습니다.)

 

 

자리에 앉아서 주문한 지 2분이 지났을까 거의 주문과 동시에 만두가 조리되었는지, 금세 만두가 "쨘" 하고 나왔습니다. 요즘 비도 자주 오고 해서 따뜻한 간장 육수를 마시면서 만두를 먹기 시작했죠. 만두는 알이 크고 속이 꽉 차 있어서 한두 개만 먹어도 금세 배가 차더라고요.

 

 

오장동함흥냉면(오장면옥)의 회냉면과 비빔냉면의 차이는 고명의 차이인데, 홍어회가 올라가거나 소고기가 올라가는데 기호에 맞게 홍어를 못 드시는 분은 소고기가 들어간 비빔냉면을 홍어의 쫄깃한 식감을 원하시는 분은 회냉면을 주문하면 되었습니다. 오장동 함흥냉면의 양념장은 기본적으로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추가 양념을 따로 할 필요는 없었지만 설탕이나 식초, 겨자 등을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자리에 추가 양념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냉면 추가 사리를 주문하여 만두와 함께 먹었습니다. 평양냉면은 툭툭 끊기듯 육향이 있는 심심한 국물 맛이 특징이라면, 함흥냉면은 면이 찰기가 있고 탱글탱글한 게 특징이죠. 비빔장이랑 잘 어울려서 간이 센 만두와 곁들이니 맛있었습니다. 평양냉면은 심심한 이북식 만두가 잘 어울리고요.

 

 

오장동함흥냉면에는 곳곳에 오장동 함흥냉면의 역사에 대한 설명과 서울 미래유산, 미슐랭 빕 구르망 선정에 대한 전시가 되어있었고, 방송에 나왔다는 내용도 붙어있었습니다. 냉면 가격이 12,000원으로 저렴하지는 않지만 맛은 괜찮게 느꼈고요. 만두는 제 취향이랑 달라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오장동 함흥냉면은 발렛주차를 지원하고 있으며, 발렛 서비스 이용요금은 1,000원을 별도로 받고 있었습니다. 맛 좋은 함흥냉면에 대해 관심 있으신 분은 한 번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장동 함흥냉면 이용안내

- 1, 3 째주 화요일 휴무

- 11:00~ 20:30 까지 영업

- 발렛서비스 1,000원

- 냉면가격 12,000원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