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 신형 아이폰13・아이패드・애플워치7 요약

맛집・여행・리뷰/IT・Gadget・Stuff

by GeniusJW 2021. 9. 15. 04:46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아마도 이 포스팅을 검색하시거나 읽으시는 분은 애플의 신제품 소식에 매우 관심이 많으신 분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 역시 애플의 아이폰 및 아이패드, 애플워치, 애플TV, 맥북 등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로써, 2021년 9월 15일 새벽 2시에 진행되는 애플의 키노트를 라이브로 살펴보았습니다. 그럼 오늘 발표되었던 내용을 토대로 새로워진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 워치에 대한 간단한 요약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새로운 아이패드입니다.

이 아이패드의 새로워진 점은 A13 바이오닉 칩과 자연스러운 색을 보여주는 10.2 인치 True Tone 레티나 디스플레이, 울트라 와이드 전면 카메라와 센터스테이지(상황에 맞춰서 화각을 조절해주는) 등의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최소 329 달러부터 시작하는 이 제품은 액세서리로 애플 펜슬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형 아이패드 요약

- A13 바이오닉 칩

- 10.2 인치 트루톤 레티나 디스플레이

- 전면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

- 센터 스테이지 기능

- 스마트키보드・애플펜슬 지원

- 44만 9천원 부터

 

 

가장 흥미로웠던 아이패드 미니입니다.

상단부 지문인식(Touch ID)이 추가된 새로워진 아이패드 미니는 A15 바이오닉 칩을 탑재하였으며, 아이패드 프로와 비슷하게 더 커진 전면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아이패드와 마찬가지로 울트라 와이드 전면 카메라에 더해 센터 스테이지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5G 통신기술을 이용한 더 빠른 인터넷이 가능해졌고, 아이패드 미니에 부착 가능한 애플 펜슬을 활용하여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졌습니다. 참고로 USB-C 타입의 충전이 가능해져 확장성이 더 늘어났다는 점은 만족스러워진 것 같습니다.

 

신형 아이패드 미니 요약

- 상단부 터치 아이디 지원

- A15 바이오닉 칩

- 전면 화면 디스플레이 (8.3 인치 Liquid Retina Display)

- 5G 지원

- 전면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

- 센터 스테이지 기능

- 2세대 애플펜슬 지원

- 64만 9천원 부터

 

 

 

새로운 애플 워치를 함께 살펴보실까요?

애플워치 시리즈 7은 몇몇 언론에서 보도된 각진 형태일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더 둥글게 다듬어진 형태의 모습을 띄고 있었습니다. 더 커진 디스플레이와 더 강력해진 내구성, USB-C 타입의 애플워치 케이블을 통해가 더 빠른 충전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다이내믹한 새로워진 워치 페이스가 지원될 예정이며,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형 애플워치 7 요약

- 더 커진 둥근형태 디스플레이

- 강력한 내구성

- USB-C 타입 충전기

- 새로운 워치 페이스

- 하반기 출시 예정

 

애플워치 7의 색상은 총 5가지

Midnight, Starlight, Product Red, Blue, Green 색상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아이폰 13에 대한 정보입니다.

애플의 신형 아이폰 13의 외형적인 특징부터 살펴보면 20% 줄어든 전면 노치와, 대각선으로 배치된 카메라 입니다. 그밖에 더 밝아진 OLED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와 더 커진 배터리 용량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더 빨라진 A15 바이오닉 칩을 탑재하고 있고, 아이폰 13은 6.1인치 모델과 5.4인치 아이폰 13 미니 모델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신형 아이폰 13에는 시네마틱 모드를 지원하며 이 기능은 인물의 시선 및 상황에 따른 시네마틱 초점 조절을 해 줍니다.

 

신형 아이폰 13・미니 요약

- 20% 줄어든 전면 노치

- 대각선으로 배치된 카메라

- 더 밝아진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

- 배터리 용량 증가

- A15 바이오닉 칩

- 시네마틱 동영상 촬영 모드(랙 포커스)

- 아이폰 13 : 799 달러부터 / 아이폰 13 미니 : 699 달러부터

 

아이폰 13의 의 색상은 총 5가지

Midnight, Starlight, Product Red, Blue, Pink 색상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제품은 아이폰 13 프로 입니다.

애플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모델로 가장 고성능과 기술의 집약체라 볼 수 있는 제품이죠. 이 아이폰 13 프로6.1 인치 모델과 6.7 인치 프로  맥스 모델로 출시됩니다.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아이폰은 수술도구급 스테인리스-스틸과 더 강력해진 전면 세라믹 실드, IP68 등급의 방수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물론 최고 성능의 A15 바이오닉 칩도 탑재되었죠.

 

 

아이폰 프로 하면 카메라 기능을 빠뜨릴 수 없죠. 신형 아이폰 13 프로는 매크로 촬영이 가능해졌으며, 더 강력해진 야간 촬영 모드가 지원됩니다. 3 배율 광학줌으로 더 클래식한 인물사진 촬영이 가능해졌고, 앞서 아이폰 13에서 소개한 시네마틱 모드의 추가로 더 영화 같은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스마트 HDR 4 는 피부톤을 더 완벽하게 잡아내고, 모든 픽셀에서 다중 노출이 가능해져 더 심도 있는 사진 표현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밖에 최대 1TB 용량의 아이폰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고, 효율적 배터리 관리가 가능한 가변 재생율의 120Hz 디스플레이가 추가되었습니다. 최대 밝기는 1200 니트까지 지원됩니다. 더 늘어난 배터리 용량으로 안심하고 오랫동안 야외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13 프로・맥스 요약

- 20% 줄어든 전면 노치

- A15 바이오닉 칩

- 더 커지고 향상된 센서와 카메라

- 더 밝아진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

- 접사 기능과 3배 광학줌

- 시네마틱 동영상 촬영 모드(랙 포커스)

- ProMotion 디스플레이(유동적 120Hz 주사율 디스플레이)

- 더 커진 배터리 용량

- 최대 1TB 저장 용량 선택 가능

- 아이폰 13 프로 : 135만원 부터 / 아이폰 13 프로 맥스 149만원 부터

- 사전주문 10월 1일부터(10월 8일 출시)

 

아이폰 13 프로의 색상은 총 4가지

Graphite, Sierra Blue, Gold, Silver 색상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이상 새로운 애플의 아이패드, 아이폰, 애플워치 까지 요약과 기능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저는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는 가격도 괜찮고, 성능면에서도 나름 만족스러워서 구입할 의향이 있지만 다른 제품들의 구입해야 할 필요성은 잘 모르겠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느끼셨나요?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을 통해 표현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잘못 표기된 부분이나 표현상 오류가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