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치찌개 맛집 가락동 '푼양이 김치찌개'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1. 4. 1. 08:4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오랜만에 찾은 가락동 김치찌개 맛집 <푼양이 김치찌개> 입니다.

이 곳은 원래 양은냄비에 넉넉하게 김치찌개를 제공해주는 컨셉으로 운영되던 가게였는데, 요즘 양은냄비에 음식을 조리할 경우 코팅이 벗겨진 부분에서 알루미늄이 국물에 용출되어 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요즘은 코팅이 된 널찍한 냄비를 쓰고 있더라고요.

 

 

푼양이 김치찌개는 송파구 가락동 73-4, 1층에 위치해 있으며, 국내산 배추김치와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드는 김치찌개 전문점입니다. 특히 생고기를 사용하여 고기가 부드럽고 김치찌개 재료도 넉넉하게 제공하고 있어서 배불리 맛있게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가락동 김치찌개 맛집 푼양이 김치찌개는 오리지날 김치찌개, 블랙 김치찌개, 사리, 사이드 메뉴가 있었습니다. 물론 김치찌개는 세트로도 주문이 가능했습니다. 저희는 푼양이 김치찌개의 오리지날 김치찌개 3인분을 주문하여 식사했습니다.

 

 

오리지날 김치찌개는 돼지고기와 김치, 두부, 대파, 버섯등이 들어가 푸짐하게 끓여내는 메뉴였습니다. 예전에는 코팅이 벗겨진 양은냄비에 제공하여 조금 불안한 느낌을 주었다면, 요즘은 코팅이 된 냄비에 음식이 제공되다 보니 알루미늄 용출의 우려를 덜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김치와 고기는 큼직한 덩어리째 제공되기 때문에 끓이면서 직접 잘라주어야 했습니다.

 

 

공기밥에 김가루 팍팍 얹고, 잘 익은 김치찌개를 그릇에 덜어내어 같이 먹으면 맛이 좋았습니다. 김치찌개의 맛은 크게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깔끔한 맛이 있었습니다. 고기의 식감도 생고기를 이용하여 부드러웠고, 양도 푸짐해서 넉넉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 날, 김치찌개를 먹는 중 중간중간 전화가 와서 사진을 제대로 못 찍었네요. 결국 아쉬운 대로 다 먹은 김치찌개 냄비라도 찍어서 사진으로 남겼습니다. 맛있게 먹었다는 표현으로 말이죠.(ㅋㅋ) 아무튼 오랜만에 가락동 김치찌개 맛집인 푼양이 김치찌개를 찾았는데, 맛도 괜찮고 양도 넉넉하고 무엇보다도 냄비가 튼튼한 것으로 바뀌어 만족스럽게 식사했던 가게였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