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화도 강화대왕손칼국수, 푸짐한 해물칼국수 맛집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강화도 해물칼국수 맛집 <강화대왕손칼국수>에 방문했습니다. 지난 방문에 해물칼국수 양도 푸짐하고 맛이 있어서 다시금 방문해야겠다고 생각했던 곳인데, 지인과 함께 강화도에 갈 일이 있어서 지인과 함께 강화군 내가면 외포리에 위치한 강화대왕손칼국수를 찾았습니다.

 

 

 

강화도 맛집 강화대왕손칼국수는 노을로 유명한 강화 석모도 가는 길목에 위치한 가게인데, 외진 곳에 있는데도 손님들이 많이 찾는 가게였습니다. 강화대왕손칼국수 가게는 제가 방문했을 때 네이버 방문 인증 리뷰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리뷰 작성 시 새우튀김을 서비스로 주고 있었습니다. 저는 아쉽게도 네이버는 이용하지 않아서 참여는 미뤘죠.

 

 

강화대왕손칼국수의 메뉴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버섯해물칼국수, 해물칼국수, 바지락칼국수, 얼큰바지락칼국수, 해물파전, 부추전, 왕만두, 새우튀김 등이 있었습니다. 칼국수에 사용하는 대부분의 재료는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고 있었고, 강화의 맛집답게 강화 순무김치를 맛볼 수 있는 가게였습니다.

 

 

 

저는 이 날 해물칼국수와 왕만두를 주문하였는데, 메인 메뉴가 나오기 전 먼저 보리밥이 제공되었고, 아주머니께서 음식 솜씨가 좋으신지 반찬들도 맛있었고, 메인 메뉴인 칼국수도 양이 푸짐하고 맛이 있었습니다.

 

 

해물칼국수에는 조개도 많이 들어가 있고, 새우, 오징어 등도 들어있어서 국물이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칼국수 면은 약간 얇은 느낌이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조화로웠고, 양이 넉넉해서 배불리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강화도 칼국수 맛집답게 메뉴들 하나하나 맛있게 먹을 수 있었고, 다른 날 방문하였더니 강화섬 고구마도 들어가 있더라고요. 제철 재료를 활용해서 음식을 만드시는 것 같았습니다. 강화도의 여러 칼국수집을 다니며 느낀 점은 확실히 강화대왕손칼국수는 이름에 '대왕'이라는 표현이 들어가서인지는 몰라도 해산물을 비롯해 칼국수의 양과 맛이 좋았던 가게입니다. 강화도 맛집을 찾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한 번쯤 이용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고요. 저도 나중에 강화도 또 놀러 가게 되면 칼국수 먹으러 가야겠습니다~(ㅎㅎ)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