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두류동 달고떡볶이, 가성비 최강 떡볶이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0. 11. 3. 11:13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메뉴는 대구 달서구 두류동 '신내당시장' 에 위치한 가성비 최강 떡볶이 맛집인 <달고떡볶이> 가게 입니다.

현지인들에게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대구 떡볶이 맛집으로 손꼽히는 장소이기도 하고, ⌈백종원의 3대천왕⌋ 에도 방영된 적이 있는 가게였습니다. 무엇보다도 가격이 정말 저렴해서 인기가 높았던 가게였습니다. D사, N사, G사 포털에서 모두 평점도 높은 편이었고 가게 이용 시 만족도가 높은 곳 같더라고요.

 

 

 

대구 달고떡볶이는 달서구 두류동 신내당시장에 위치한 가게이며, '원조 80 달떡 달고떡볶이' 로도 불리는 가게였습니다. 처음엔 내비게이션이 인근의 아파트로 길안내하는 바람에 헷갈렸는데, 신내당시장은 주차가 불가했으며, 인근의 상점에 임시로 정차하고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달고떡볶이의 메뉴는 단순했습니다. 달떡은 2,000원, 떡볶이 1,000원, 만두(3개) 1,000원, 순대 2,000원, 계란 1,000원 이었습니다. 저는 친구와 먹을 달떡 3인분을 포장했습니다. 총금액은 6,000원.

 

 

떡볶이를 바로 자리에서 포장해주셨고, 만두도 챙겨주었습니다. 대신 카드결제는 안되는 듯하였고, "계좌이체 해달라고" 하시더라고요. 아주머니 뒤에 계좌번호가 적혀있어 계좌로 입금을 시켜드렸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좋았고, 가게 안에서도 먹고 갈 수 있었는데 저는 포장해왔습니다. 가게에서 먹을 땐 양념 만두라는 메뉴도 있더라고요. 떡볶이 포장을 마쳤으니, 이제 집으로 돌아와 떡볶이를 먹어봐야겠죠?

 

 

집으로 돌아와 떡볶이를 넓은 그릇에 옮겨담고, 만두는 봉지째 꺼내먹었습니다. 떡볶이는 제가 평소 먹던 떡볶이와는 다른 점이 있었는데, 마늘이 꽤 많이 들어간 것 같더라고요. 떡의 식감도 말캉말캉한 게 괜찮았고, 맵기도 너무 맵지 않아서 적당했습니다.

 

 

만두와 떡도 사진으로 남겨보았는데, 6,000원에 이런 맛과 양이면 가성비 꽤 괜찮다 고 생각합니다. 요즘 분식집 떡볶이들도 가격이 많이 올라서 양껏 먹지는 못하는데, 달서구 두류동 달고떡볶이는 맛과 가격을 두루 잡은 가게였습니다. 물론 맛에 대한 기준이 각자 달라서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이 정도의 가성비면 대부분 만족스럽게 이용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