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화도 손두부 맛집, 강화 토가 순두부새우젓찌개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0. 6. 8. 10:42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강화도 순두부 새우젓 찌개 맛집 <토가> 입니다. 이 가게는⎡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 ⎡2TV 생생정보⎦, ⎡생방송투데이⎦ 등에 순두부(손두부) 맛집으로 소개된 가게입니다. 특히 자하젓, 곤쟁이젓을 맛볼 수 있는 가게로 유명한 곳입니다.

 

 

 

강화도 화도면 흥왕리(해안남로)에 위치한 토가는 손두부와 순두부 새우젓 찌개가 유명한 가게입니다. 여러 매체에서 소개된 만큼 가게는 꾸준하게 손님들이 많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줄을 서지는 않았고요.)

 

 

강화도 토가의 내부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오래된 한옥에 운영 중인 이 가게는 곳곳에 유명인들의 사인과 사진들이 붙어있었습니다. 물론 방송에 나왔다는 인증사진도 붙어있었고요.

 

사진 선택시 확대가능

 

강화 토가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순두부, 순두부새우젓찌개, 두부새우젓찌개, 토가맛된장찌개, 두부김치, 누룽지탕, 해장국, 두부돼지고기전골, 두부돼지고기볶음, 오리전골, 콩국수, 상합칼국수, 메밀전병, 부추전, 강화낙지탕, 김치등갈비찜 등 이 있었습니다. 저는 토가의 순두부새우젓찌개와 두부김치를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토가는 강화산 농산물로 요리한다고 합니다.)

 

 

 

강화도 토가는 2차례에 걸쳐서 이용해보았는데요, 반찬의 종류는 순무김치, 열무김치, 콩나물무침, 무생채, 곤쟁이젓 위주로 나오고 나물반찬이나 김치가 계절에 따라 조금씩 변화가 있는 것 같습니다. (부족한 반찬은 반찬냉장고에서 덜어 먹을 수 있었습니다.)

 

 

토가의 반찬들 대부분이 맛깔스럽게 나왔고요, 열무김치, 콩나물, 시금치, 순무김치 등 맛있어서 반찬을 더 가져다가 먹었습니다. 특히 곤쟁이젓은 독특한 맛과 향이 있는 젓갈이었는데요, 약간 마른오징어(?)의 냄새와 맛이 난다고 할까요(?) 은근 손이 자주 가는 메뉴였습니다.

 

 

먼저 토가의 순두부 새우젓 찌개는 몽글몽글 순두부가 새우젓으로 간이 되어 있는 메뉴였고, 청양고추가 들어가 얼큰한 맛이 있었습니다. 담백한 순두부와 적당한 간이 되어있는 국물은 밥이랑 반찬이랑 잘 어울렸습니다.

 

 

같이 주문한 두부김치는 직접 만든 손두부와 볶은 김치가 함께 나오는 메뉴였습니다. 따뜻한 손두부와 볶은 김치를 곁들이니 맛이 괜찮았고요, 아무래도 토가의 대표적인 메뉴라고 볼 수 있는 메뉴들이니 맛이 없을 수가 없겠죠(?). 강화도 토가를 이용하면서 순두부 새우젓 찌개나 손두부로 만든 두부김치도 맛있었고요, 반찬으로 나오는 곤쟁이젓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이용하기에도 괜찮은 것 같았고요.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