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Z 플립' 실제 사용해보니

제품리뷰/IT・Gadget・Stuff

by GeniusJW 2020. 2. 22. 02:05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최근 삼성의 언팩 행사에서 출시된 갤럭시 S20 시리즈와, 갤럭시 Z 플립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실제로 이번에 출시한 새로운 스마트폰인 갤럭시 S20 울트라를 구입하기 전 대여를 해서 사용도 해보고, 물론 주목받고 있는 Z FLIP 제품도 체험을 많이 해 보았는데요. 직접 체험해보고 사용해본 제 개인적인 솔직한 의견을 여러분께 소개 해드리기 위해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새로운 스마트폰에 대해 관심은 있지만, 소극적인 성격탓에 인터넷으로 사용기나 영상을 찾아보는 게 전부였는데, 이번에 새로 출시될 제품들은 적극적으로 찾아다니며 체험해보고, 경험해보고 저만 만족하는 것이 아닌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며 조금 더 소개를 해드리고 싶어서 전문 IT 리뷰어는 아니라 부족한 글솜씨여도 그냥 "이런 리뷰도 있구나" 하고 참고정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확실히 이전 가로로 접는 갤럭시 폴드(Fold)와 달리, 세로방향으로 접는 갤럭시 Z 플립(Flip)은, 다른 스마트폰과는 달리 컴팩트한 면에서 가장 돋보이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폴더를 접으면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손거울정도 되는 사이즈라 생각하면 되구요, 접었을 때 두께역시 부담스럽지 않은 사이즈였습니다. 아무래도 접히는 방식의 스마트폰이다보니 힌지가 튼튼하게 잘 잡아주어야 할 텐데, 실제 사용해볼 때 힌지가 꽤 단단하게 잘 잡아주었으며, 원하는 각도에서 잘 고정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Z 플립은 미러퍼플, 미러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개인적인 취향차이가 있겠지만 미러퍼플은 지문도 더 눈에 잘 띄고 제 스타일은 아니었습니다. 그나마 미러블랙이 색상이 주는 심리적인 요인이 있어서인지 더 단단해 보이기도 하고, 튀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Z Flip 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아무래도 접는데 있지않나 생각합니다. 양 옆으로는 유심을 넣는 트레이와 물리버튼 등이 위치해 있었습니다. 또 접었을 때는 작은 사이즈의 휴대폰이지만 펼치면 넓은 화면을 마주할 수 있다는 게 특장점이죠.



즉 이렇게 가로로 넓은 화면으로도, 세로로 화면을 분할하여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게 매력이었습니다. 화면이 꽤 긴 편이라 텍스트를 읽을 때 불편함이 없었고, 접히는 방식의 휴대폰이다보니, 사진이나 영상통화시 휴대폰을 세우기 위해 애를쓸 필요가 없다는 게 장점이었죠.



반으로 접힌 화면은 위 사진처럼 화면이 자연스럽게 분할되어, 바닥에 내려놓거든 원하는 각도로 두 손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주로 셀피촬영을 하거나, 인터넷 스트리머에게 유용할 것 같더라구요. 뒷 면의 알림창 역시 사진찍을 때 보조도구로 활용이 가능하며, 전화나 문자수신시 알림창을 통해 알림을 확인할 수도 있고, 화면 터치가 되어 간단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사진찍는 게 취미이다보니, 카메라의 기능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는데. 아무래도 Z 플립은 접는 형태의 스마트폰이다보니 기능적인 제한이 있었습니다. 물론, 최신기술들도 다양하게 탑재되었지만요.


<출처 : 삼성전자>


여기서 잠깐, 갤럭시 Z 플립의 최신기능들을 살펴보면 무선배터리공유, 슈퍼스테디, 보케효과, 초광각카메라, 마이필터, 시네마틱디스플레이 기능 이 있었으며, 아무래도 S20 시리즈의 제품들이 워낙 다양한 신기술들을 탑재해서 편의성을 제외하고는 크게 뛰어난 성능을 바라긴 어려워 보였습니다.



폴더블폰의 한계인 접히는 부분의 이질감도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접는 형태의 유리라니 놀라울 따름이지만, 화면을 손으로 스와이프 할 때 약간의 단차(?)가 조금 이질감이 느껴지더라구요. 히든힌지와 스위퍼기술로 먼지의 유입을 밀어내 늘 최적의 상태를 유지해준다고 합니다.



그 밖에 갤럭시 Z 플립의 안드로이드버전은 10 부터 시작하며, 삼성 갤럭시 One UI 버전은 2.1 버전이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삼성에서 새로이 발표한 갤럭시 제품이라 그런지 갤럭시 S20 시리즈 만큼이나 많은 관심을 보이시는 것 같더라구요. 궁금하실 것도 같고, 저 역시도 호기심이 있어서 삼성디지털프라자 메가스토어 삼성대치점에 자주 방문하여 체험해보고 있는데, 다음에는 디지털프라자 갤럭시제품 대여서비스 '투고(To Go)'를 소개 해드릴까 합니다. 다음 포스팅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