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GeniusJW

갤럭시 'Z 플립' 실제 사용해보니 본문

맛집・여행・리뷰/IT・Gadget・Stuff

갤럭시 'Z 플립' 실제 사용해보니

GeniusJW 2020. 2. 22. 02:05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최근 삼성의 언팩 행사에서 출시된 갤럭시 S20 시리즈와, 갤럭시 Z 플립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실제로 이번에 출시한 새로운 스마트폰인 갤럭시 S20 울트라를 구입하기 전 대여를 해서 사용도 해보고, 물론 주목받고 있는 Z FLIP 제품도 체험을 많이 해 보았는데요. 직접 체험해보고 사용해본 제 개인적인 솔직한 의견을 여러분께 소개 해드리기 위해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새로운 스마트폰에 대해 관심은 있지만, 소극적인 성격탓에 인터넷으로 사용기나 영상을 찾아보는 게 전부였는데, 이번에 새로 출시될 제품들은 적극적으로 찾아다니며 체험해보고, 경험해보고 저만 만족하는 것이 아닌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며 조금 더 소개를 해드리고 싶어서 전문 IT 리뷰어는 아니라 부족한 글솜씨여도 그냥 "이런 리뷰도 있구나" 하고 참고정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확실히 이전 가로로 접는 갤럭시 폴드(Fold)와 달리, 세로방향으로 접는 갤럭시 Z 플립(Flip)은, 다른 스마트폰과는 달리 컴팩트한 면에서 가장 돋보이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폴더를 접으면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손거울정도 되는 사이즈라 생각하면 되구요, 접었을 때 두께역시 부담스럽지 않은 사이즈였습니다. 아무래도 접히는 방식의 스마트폰이다보니 힌지가 튼튼하게 잘 잡아주어야 할 텐데, 실제 사용해볼 때 힌지가 꽤 단단하게 잘 잡아주었으며, 원하는 각도에서 잘 고정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Z 플립은 미러퍼플, 미러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개인적인 취향차이가 있겠지만 미러퍼플은 지문도 더 눈에 잘 띄고 제 스타일은 아니었습니다. 그나마 미러블랙이 색상이 주는 심리적인 요인이 있어서인지 더 단단해 보이기도 하고, 튀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Z Flip 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아무래도 접는데 있지않나 생각합니다. 양 옆으로는 유심을 넣는 트레이와 물리버튼 등이 위치해 있었습니다. 또 접었을 때는 작은 사이즈의 휴대폰이지만 펼치면 넓은 화면을 마주할 수 있다는 게 특장점이죠.



즉 이렇게 가로로 넓은 화면으로도, 세로로 화면을 분할하여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게 매력이었습니다. 화면이 꽤 긴 편이라 텍스트를 읽을 때 불편함이 없었고, 접히는 방식의 휴대폰이다보니, 사진이나 영상통화시 휴대폰을 세우기 위해 애를쓸 필요가 없다는 게 장점이었죠.



반으로 접힌 화면은 위 사진처럼 화면이 자연스럽게 분할되어, 바닥에 내려놓거든 원하는 각도로 두 손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주로 셀피촬영을 하거나, 인터넷 스트리머에게 유용할 것 같더라구요. 뒷 면의 알림창 역시 사진찍을 때 보조도구로 활용이 가능하며, 전화나 문자수신시 알림창을 통해 알림을 확인할 수도 있고, 화면 터치가 되어 간단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사진찍는 게 취미이다보니, 카메라의 기능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는데. 아무래도 Z 플립은 접는 형태의 스마트폰이다보니 기능적인 제한이 있었습니다. 물론, 최신기술들도 다양하게 탑재되었지만요.


<출처 : 삼성전자>


여기서 잠깐, 갤럭시 Z 플립의 최신기능들을 살펴보면 무선배터리공유, 슈퍼스테디, 보케효과, 초광각카메라, 마이필터, 시네마틱디스플레이 기능 이 있었으며, 아무래도 S20 시리즈의 제품들이 워낙 다양한 신기술들을 탑재해서 편의성을 제외하고는 크게 뛰어난 성능을 바라긴 어려워 보였습니다.



폴더블폰의 한계인 접히는 부분의 이질감도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접는 형태의 유리라니 놀라울 따름이지만, 화면을 손으로 스와이프 할 때 약간의 단차(?)가 조금 이질감이 느껴지더라구요. 히든힌지와 스위퍼기술로 먼지의 유입을 밀어내 늘 최적의 상태를 유지해준다고 합니다.



그 밖에 갤럭시 Z 플립의 안드로이드버전은 10 부터 시작하며, 삼성 갤럭시 One UI 버전은 2.1 버전이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삼성에서 새로이 발표한 갤럭시 제품이라 그런지 갤럭시 S20 시리즈 만큼이나 많은 관심을 보이시는 것 같더라구요. 궁금하실 것도 같고, 저 역시도 호기심이 있어서 삼성디지털프라자 메가스토어 삼성대치점에 자주 방문하여 체험해보고 있는데, 다음에는 디지털프라자 갤럭시제품 대여서비스 '투고(To Go)'를 소개 해드릴까 합니다. 다음 포스팅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관련 포스팅



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