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당동 마포집, 이수역 순대국 전문점

본문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최근에 사당동(이수역)에 위치한 순대국 전문점 <마포집>에 다녀왔습니다.

마포집은 좁은 골목에 위치한 가게로, 주차는 불가했으며 인근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여 방문해야 했습니다. 공영주차장과의 거리가 상당히 있어서 가급적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인근 주민들이 이용하기 좋은 가게였지 찾아가서 먹을만한 가게는 아니였습니다.




사당동 마포집은 순대국과 감자탕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가게였으며, 가게를 처음 이용하는 저는 한 번에 찾기가 쉽지는 않더라구요. 좁은 식당골목 사이에 있어서 한참 헤매다 드디어 발견하여 가게안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가게에는 손님들이 꽤 많이 있었는데, 주로 연세가 있으신 분들이 많이 방문하시는 가게였습니다.



마포집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순대국, 순대국특, 뼈해장국, 선지해장국, 술국전골, 감자탕, 모듬순대, 모듬(섞어), 새끼보, 곱창, 머리고기, 오소리감투, 편육, 술국 등 이 있었습니다. 가격대는 해장국 기준 8,000~ 10,000원 사이였습니다.




이수역 마포집의 대표메뉴 순대국과 뼈해장국을 주문했습니다. 순대를 못먹는 저는 뼈해장국을 골랐는데, 순대국의 모습을 보니 내용물을 꽤 넉넉하게 넣어주는 것 같더라구요.



마포집의 순대국을 먹진 않았지만, 뽀얀 국물이 맛있어보이긴 하더라구요. 거기에 다대기를 첨가하면 더 얼큰하게 먹을 수 있겠습니다. (순대를 못먹어서 제대로 된 리뷰를 못했네요..ㅠ)



사당동 마포집의 뼈해장국은 꽤 큰 뼈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맛은 그럭저럭 먹을만은 했구요. 고기도 꽤 넉넉히 들어있었습니다. 이미 서두에서 언급하였지만, 맛은 평범한 편이고 인근 주민들이 이용하기엔 좋아보이나, 주차가 좋지 않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멀리서 찾아가서 먹을만한 가게는 아니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