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GeniusJW

부산 '보수동책방골목' 부산여행 가볼만한곳 본문

맛집・여행・리뷰/풍경・일상・여행

부산 '보수동책방골목' 부산여행 가볼만한곳

GeniusJW 2020. 2. 4. 12:22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장소는 부산 여행중 다녀온 <보수동 책방골목> 입니다.


부산에 종종 가더라도 여행목적으로 다녀오기보다는 일이나, 사촌들 만나러 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제대로 구경할 수 없었는데, 이번에는 여행을 계획하여 부산의 가볼만한 곳들을 찾아다녔습니다. 그 중에 선택한 곳은 헌책방 골목으로 유명한 부산 보수동 책방골목 입니다. 저는 책을 종종 즐겨 읽기도 하고, 종이책이 주는 감성에 더 이끌리기도 해서 종종 중고서점이나 헌책방을 다니는데, 보수동 책방골목은 제가 좋아할 만한 요건을 갖춘 여행지로, 오늘 포스팅에서는 책방골목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입니다.





보수동 책방골목은 부산 국제시장 인근에 위치한 테마거리로 중고책을 파는 서점들이 많이 몰려있는 헌책방 골목이였습니다.

보수동책방골목 인근은 큰 시장도 위치하고 있고, 용두산공원 부산타워도 가까이 있어 부산을 여행하는 사람들에겐 괜찮은 장소인 것 같더라구요. 차를 두고 인근에 위치한 관광명소를 둘러볼 수 있으니깐요.



저는 용두산공원 공영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부산 보수동 책방골목을 방문하였습니다. 위 사진은 책방골목을 가기 전 횡단보도에서 촬영한 골목 입구의 사진인데, 멀리서도 서점들이 많이 보이는 게 책방골목임을 알아볼 수 있겠더라구요.



실제 골목으로 들어가면 책들이 빼곡히 쌓여있는 중고 서점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보수동 책방골목에서는 잡지를 전문적으로 파는 곳도 있었고, 학습지 전문점, 만화책을 판매하는 서점, 종교서적을 판매하는 서점 등 테마별 서점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골목 입구에는 책방골목임을 알리는 전시물들을 볼 수 있었고, 보수동 책방골목의 정기휴일에 대한 안내문도 볼 수 있었습니다. 정기휴일 안내문에는 아래와 같이 적혀있었습니다.


  1. 1, 3주 화요일 (신정 구정 추석있는 주는 휴무)

  2. 신정 (1월 1일) 당일 하루
    구정, 추석은 (당일과 다음날까지 2일)

  3. 3월은 신학기로 휴일이 없습니다.




보수동 책방골목에는 새책을 파는 일반 서점과 헌책을 파는 헌책방이 약 40여군데 위치해 있었고, 앞서 설명드린 것 처럼 각 서점별 테마가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원래 마음같으면 책방 하나하나 들어가 구경을 할 텐데, 이 날 친구와 함께 방문하였는데, 아무래도 저 혼자만 즐기고 있는 것 같아서 서둘러 구경하였습니다.



보수동 책방골목은 정말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만물상 같은 곳이었습니다. 책들이 워낙 켜켜이 쌓여있어 책들 구경하는데만 한참 걸릴 것 같더라구요. 그래도 종이책에서 나는 책 냄새도 좋았고, 골목 곳곳을 둘러보는 동안 마치 시간여행을 하는 듯 흥미로운 시간이었습니다.



부산여행을 계획하며 한 번 가보고 싶었던 책방골목을 다녀오니, 아지트를 발견한 것 같은 왠지모를 뿌듯함이 들더라구요. 가까이 살면 자주 다녔을 텐데 여행으로 방문하여 자주 못가는 게 못내 아쉬웠구요. 부산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국제시장과 용두산공원 등이 밀집한 책방골목쪽 여행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관련 포스팅



1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