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제의 편스토랑 '미트파이(돈스파이)' 솔직리뷰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9. 12. 10. 17:39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겨울이 되어 그런지 요즘 날씨가 많이 쌀쌀해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좀 재미있는 소식을 전해드릴까 합니다.

요즘 편스토랑 '마장면', '미트파이(돈스파이)' 등이 블로거들 사이에 소문이 나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오늘은 화제의 KBS <신상출시 편스토랑> 프로그램에 나온 돈스파이크 우승상품 '미트파이'와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사실 저는 당시에 100명의 시식단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돈스파이크 씨의 미트파이를 미리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물론 당시에는 KBS 신규예능 촬영이고, 게스트의 존재도 비밀로 붙여져 알려지면 안되기 때문에 철저하게 내용은 공개하지 않고 기다렸습니다. (방송에 잘 찾아보면 제가 있을수도..ㅋㅋ)




최근에 KBS 예능 <신상출시 편스토랑> 으로, 공식 방영이 되어 조심스레 저도 올리게 되었습니다. 사실 현장에서 맛볼 때 먼저 굴라쉬가 나왔고, 매쉬드포테이토 위에 파이를 얹은 형태로 당시에 먹을 때는 조금 짠 맛이 강했습니다. 편의점에서 판매될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시식단으로써 개선되어야 할 부분에 대해 솔직히 말 하였습니다.



저는 사실 다른 것 다 떠나서 금액적인 부분이 비쌀 것 같았습니다. 돈스파이크씨의 돈스파이는 맛도 좋았지만, 당시에도 고기가 많이 들어가 5,000원 편의점 도시락 가격 이상은 나와야 하지 않을까 생각했었거든요. 오늘 CU 편의점에서 찾아보니 편스토랑 돈스파이크 우승상품 <미트파이>의 가격은 1개 3,600원 이라는 금액으로 또 놀라움을 주었습니다.



편스토랑 미트파이 조리법은 전자레인지 40초 이상, 180도 에어프라이어에서 5분 조리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사실 편의점 음식을 선호하는 편은 아니여서 과연 그 때의 맛이 나올까(?) 하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편스토랑 미트파이의 맛은 오리지널, 매운맛 총 2가지 버전으로 판매중이며, 시식자리에서 원래는 사워소스와 함께 먹었다면, 편의점은 요플레로 대체하여 먹을 수 있게 요플레를 서비스로 제공해 주었습니다.




미트파이의 영양정보와 재료표는 위와 같습니다. 검정라벨은 오리지널, 빨간라벨은 매운맛 입니다. 이용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편스토랑 미트파이의 구성과 맛을한 번 볼까요?



미트파이를 개봉했습니다. 우선 미트파이(돈스파이) 에서 타르트같은 고소한 향이 가장 먼저 느껴졌습니다. 실제 맛을보니 고기소가 어마어마하게 많이 들어가 있었고, 표고버섯도 일부 들어가 고소함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돈스파이크씨의 의도대로 고기씹는 식감을 살릴 수 있게 큼직큼직하게 썰어 들어간 고기는 식감과 맛이 좋았습니다. 요플레와도 함께 먹어보았는데, 요플레와 먹는것은 물론 좋지만, 먹기가 워낙 불편해서;;ㅋㅋ



매운맛 미트파이 역시 파이 자체는 사이즈도 꽤 큼직하고, 매콤한 맛이 첨가되어 더 맛있었습니다. 파이의 시트가 바삭하면서도 촉촉함까지 갖추고 있었으며, 요플레와 같이 먹기에도 괜찮았습니다.



다만, 맛은 좋았지만 파이의 시트 아래로 기름이 많이 새어나와 손으로 잡아서 들고 먹기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맛은 좋았지만 포크와 나이프 도구가 있어야 먹기 좋을 것 같았구요. 전체적으로 시식회 때 먹었던 것 보다는 많이 개선되어 나와 대중적인 입맛에 잘 맞춘 메뉴라 생각이 들고,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편스토랑 1회 우승상품인 마장면도 있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돈스파이크씨를 더 좋아하기에, 마장면은 그냥 구경한 것으로 만족하구요. 이번 편스토랑 미트파이는 돈스파이크씨의 의도대로 고기의 식감을 잘 살렸고, 고기의 양을 3,000원 대의 가격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넉넉히 넣어서 저 역시 편의점 도시락을 맛보는 것 보다는 기회될 때 한번은 꼭 드셔보셨으면 합니다. <KBS 편스토랑>과 <돈스파이크>씨 모두 화이팅 입니다!! (관련 영상도 촬영하였으니, 나중에 편집되는 대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