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대 수요미식회 도삭면 맛집 '송화산시도삭면'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9. 12. 3. 17:25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가게는 광진구 자양동(건대)에 위치한 도삭면 맛집 <송화산시도삭면> 입니다.

사실 도삭면은 처음 먹어보는데 건대에서 나름 도삭면으로 인지도 있는 가게로 <송화산시도삭면>을 추천하더라구요.




송화산시도삭면은 '수요미식회', '생방송투데이' 에도 방영되었던 맛집으로, 가게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게 입구부터 대기가 좀 길었습니다. 약 20여분 기다리니 가게에 입장 할 수 있었고, 가게 안에도 손님들로 북적이고 있었습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영상에 '구독'과 '좋아요'도 부탁드립니다.)



건대 '송화산시도삭면'은 광진구 자양동 851-20(뚝섬로27길 48)에 위치한 가게입니다. 제가 이용한 곳은 송화산시도삭면 본점이며, 인근에 2호점도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인기있는 맛집답게 가게 내/외부로 손님이 많이 있었습니다. 약 20여분의 대기 후 가게에 들어가 메뉴를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주차는 가게 앞에 가능하다고 하시는 것 같던데, 아무래도 골목이 좁다보니 저는 인근의 공영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가게 전면에는 수요미식회에 나온 가게임을 알리는 액자가 보였습니다. 송화산시도삭면 본점매주 화요일 휴무이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 까지 영업하고 있었습니다.



가게 앞에서는 딤섬류를 찌고 있는 찜기가 있었습니다. 새우아스파라거스, 딤섬, 쇼마이, 쇼룽포오를 찌고 있었죠. 저는 이 날 중국식 만두인 샤오롱바오(쇼룽포오)를 맛보았습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 메뉴를 살펴보았습니다. 송화산시도삭면 메뉴는 도삭면, 충유면, 비빔면, 야채볶음면, 토마토계란면, 새우아스파라거스, 삼색딤섬, 쇼마이, 군만두, 황금꽃빵, 삼선춘권, 쇼룽포오, 어향육슬덮밥, 가지덮밥, 토마토계란덮밥, 궁보계정덮밥, 볶음밥, 새우볶음밥, 깐펑샤, 유린기, 수주육편, 수주어편, 철판소고기, 꿔바로우, 가지튀김, 향라육슬, 깐궈감자, 라즈지, 매콤바지락, 마파두부, 돼지고기튀김, 파인애플돼지고기, 새우살튀김, 우유대하, 궁보계정, 야채볶음, 마늘청경채, 모닝글로리볶음, 바이조우차이신, 토마토계란볶음, 오이양장피, 건두부무침, 감자슬무침, 시금치무침, 파소양무침, 자오미닭가슴살, 매콤감자샐러드 가 있었습니다.




김밥천국 처럼 메뉴가 워낙 다양하고 익숙한 이름의 메뉴들도 있었지만, 생소한 이름의 메뉴들이 많아서 쉽게 주문하기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나마 귀에 익은 도삭면과 새우볶음밥, 쇼룽포오를 주문하였습니다.



도삭면은 육개장과 비슷한 국물에 고수가 고명으로 올라간 메뉴입니다. '도삭면'은 일반적인 면과는 달리 밀가루 반죽 자체를 칼로 썰어서 넣는 면이기 때문에 길이는 짧지만 두께감이 있었습니다. 저는 쌀국수 먹을 때에도 고수를 잘 안 먹기 때문에 처음에는 고수의 향으로 거부감이 조금 있었지만, 먹다보니 차츰 적응되었습니다. 처음 맛보는 메뉴였지만 국물이나 면 두루 만족스러웠습니다. (참고로 젓가락이 굉장히 뭉툭하더라구요)



다음으로 새우볶음밥을 먹었는데, 새우볶음밥은 중국집에서 흔히 먹을 수 있는 익숙한 맛의 볶음밥이었습니다. 도삭면 국물과 같이 곁들이니 더 맛있었고, 밥 자체를 불맛이 나도록 잘 볶아내어 고소하면서도 자꾸만 손이가는 그런 맛 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샤오롱바오(쇼룽포오)를 맛보았는데, 샤오롱바오는 대나무 찜기에서 쪄낸 중국식 만두인데, 우리가 흔히 먹는 만두보다 육즙이 더 많은 형태의 만두였습니다. 그래서 낱개로 은박에 싸서 제공되는데, 그냥 무턱대고 먹으면 국물이 다 튈 수 있으니, 저는 젓가락을 이용해 만두를 살짝 헤집어 국물을 따로 먹었습니다. 같이 나오는 채썬 생강절임과 함께 곁들이면 더 맛있었습니다.



이 날 쇼룽포오, 도삭면 같이 태어나 처음 맛보는 생소한 메뉴들을 접했는데, 생각보다 맛도 괜찮고 크게 거부감 없었습니다. 물론 처음에 고수의 향 때문에 살짝 부담이 있었지만, 이내 먹다보니 맛이 괜찮더라구요. 세 가지 주문한 메뉴 다 맛있게 먹어서 <송화산시도삭면>의 다른 메뉴들도 기대가 되더라구요. 기회가 되면 다시 방문하여 다른 메뉴들도 도전해보고 싶었습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