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GeniusJW

천호동 '건강한식탁' 집밥같은 한식 전문점 본문

맛집・여행・리뷰/음식・맛집・디저트

천호동 '건강한식탁' 집밥같은 한식 전문점

GeniusJW 2019.05.10 12:13


여러분 반갑습니다.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 해 드릴 가게는 강동구 천호동에 위치한 "건강한식탁" 입니다.

요즘은 집에서 식사하는 일 보다 밖에서 식사하는 일이 더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항상 어떤 메뉴를 먹을 지 고민하게 되는데, 이번에는 집밥같은 느낌의 한식 전문점 건강한식탁 에서 식사한 이야기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천호동 건강한식탁은 강동역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건강한식탁 이용시 건물 내 주차타워가 있긴 한데, 사용 여부는 가게(02-488-7982)에 한 번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시면,



가게는 규모가 크지 않지만, 매장에서 식사하시는 손님도 있었고 포장손님도 꽤 있는 것 같더라구요. 제가 식사할 때만해도 계속 배달주문이 들어왔으니깐요. 또 가게 한쪽에는 원산지표시가 되어있어 원산지를 확인하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골곰탕, 사골떡왕만두국, 얼큰사골육개장, 갈비찜정식, 육회비빔밥, 참치비빔밥, 날치알비빔밥, 새싹비빔밥, 냉면, 소고기버섯전골, 갈비찜, 떡볶이 등이 있었습니다. 저는 갈비찜정식, 사골곰탕, 매콤순살치킨 을 주문하였습니다.



갈비찜에 콜라, 사이다도 좋겠지만 쿨피스도 잘 어울리죠, 반찬으로는 깍두기, 백김치, 멸치볶음이 나왔구요. 갈비찜 뚝배기에 넣어 먹을 수 있도록 삶은달걀도 제공되었습니다.




먼저, 사골곰탕이 나왔습니다. 보통 곰탕이나 설렁탕 하면 8,000~ 10,000원 정도 하는 반면, 건강한식탁은 6,000원 이라는 가격에 고기도 꽤 많이 들어있고, 국물도 진해서 좋더라구요.



다음으로 제가 주문한 갈비찜정식이 등장했습니다. 뚝배기에 보글보글 국물이 끓어오르는 상태로 나오는 메뉴였구요. 갈비와 함께 당근, 파, 양파 등 채소와 당면이 들어있었고, 약간 얼큰하게 조리한 갈비찜이었습니다.



건강한식탁 갈비찜정식은 갈비찜 하고, 미역국, 삶은달걀 등 반찬이 푸짐하게 나오는데, 같이 나오는 미역국도 꽤 맛있더라구요. 미역국에 고기도 꽤 많이 들어가서 더 구수하고 감칠맛이 있었습니다. 갈비찜은 고기가 질기지 않고 부드럽게 익었고, 갈비찜 양념도 얼큰하게 맛있어서 자꾸만 손이 가더라구요.



갈비찜에 삶은 달걀을 같이 넣어 먹으라 해서 넣긴 했는데, 달걀을 으깨면 국물이 탁해질까봐 조심히 반으로 갈라 국물에 살짝 스며들게 하여 먹었습니다. 제가 주문한 메뉴였는데, 꽤 맛있게 먹은 메뉴입니다. 천호동 건강한식탁 이용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이라면 드셔보세요~ㅎ



마지막으로 주문한 매콤순살치킨도 나왔습니다. 순살치킨이라 반찬으로 먹기 편했고, 매콤해서 자꾸만 손이가더라구요. 한식집에서 치킨을 사이드메뉴로 먹어보는 건 처음인데, 나름 바삭하고 맛있었습니다.



천호동 건강한식탁에서 오랜만에 집밥같은 느낌의 한식을 먹었는데요, 메뉴들이 두루 맛있었고 매장내 식사하시는 분들도 있고, 배달시켜드시는 분들도 꽤 있더라구요. 심지어 제가 식사할 때 배달대행업체 배달원분들도 여기서 식사하시던데 천호동 근처 한식집 찾고 계시다면, 여기서 식사하시는 것도 한 번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3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