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참시 자연인 '라면밥'을 만들었어요~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9. 3. 20. 22:29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최근에 재미있게 보는 TV 프로그램중 전지적참견시점(전참시) 라는 방송을 보다가, 우연히 자연인(이승윤)씨가 라면밥을 만드는 과정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렵지 않아보이고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어보여 저도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전지적참견시점(전참시) 자연인표 라면밥 조리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1. 약 20분간 쌀을 불린다

2. 물은 쌀의 1.5배

3. 수프와 플레이크 투척

4. 라면을 올린다

5. 센 불 5분, 약 불 5분, 뜸 2~3분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 직접 실행에 옮겼습니다.



먼저, 20분간 불린 쌀 위에 물을 1.5배 넣어준 뒤 스프와 라면을 같이 넣어줍니다. 팔팔 끓이고 넣는 것이 아니라 시작부터 라면을 함께 넣어주는 게 관건이더라구요. 가급적 네모난 라면보다 동그란 라면을 넣어주는 게 좋겠구요. (제 경우는 면이 부분적으로 덜 익었습니다.)




위 과정을 마쳤으면, 센불에서 5분간 약불에서 5분 총 10분정도 라면밥을 익혀줍니다. 가급적 익히는 과정에는 뚜껑을 덮어주어 골고루 잘 익도록 해 주었구요, 저는 블로그 한다고 사진촬영을 위해 수시로 열어 사진을 찍었습니다.



다 완성되면 요렇게 라면밥이 됩니다. 특징이라고 하면 라면 식감이 굉장히 꼬들꼬들해 진다는 점이 있구요, 밥에 스프가 잘 스며들어 간이 밴다는 사실입니다. 사실 먹어보니 그닥 놀라운 맛은 아니어서,, ㅋㅋ



아무래도 방송이다보니 과장된 표현이 있을수도 있겠구나 싶었구요, 자연인 촬영하며 공기 좋은 산중에서 먹을 때가 아무래도 더 맛있겠죠. 집에서 라면밥을 해 먹을 필요가 있을까 싶더라구요. 호기심에 한 번쯤은 해 볼만 하지만, 두 번 먹고싶진 않구요. 개인적으로 라면도 좋아하지 않지만 밥 까지 먹느라 애먹었습니다..ㅋㅋ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