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화평화전망대'에서 본 북한

맛집・여행・숙박/풍경・일상・여행

by GeniusJW 2017. 5. 21. 11:37

본문

반응형


오늘은 강화도 평화전망대에서 살펴본 북한의 모습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강화도 평화전망대는 민간인 통제구역에 위치해서 출입시 초소에 출입이유와 신분증 제시, 연락가능한 전화번호를 적어야 출입이 가능합니다.




평화전망대에 간 날은, 날씨가 좋고, 가시거리도 좋아 꽤 멀리까지 관찰이 가능했습니다. 전망대에 가는길엔 경고문이 붙어있었고, 군사시설보호구역내 무단출입 금지와, 출입시간엄수, 사진촬영의 제한사항이 담겨있었습니다.



강화평화전망대는 1~3층은 전시 및 전망대로 이루어져있었고, 지하1층과 4층에는 군부대 전용시설로 민간인 출입이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강화 평화전망대는 북한과의 거리가 상당히 가까워 육안으로도 충분히 보이더라구요. 평화전망대 입장료는 2,500원 입니다.



들어가서 볼게 많지는 않았지만 북한 지폐구경과 통일염원을 담는 메모를 붙일 수 있었습니다. 저도 하나 글을 남기고 왔구요. 그 밖에는 전망대에서 구경하거나 영상물 감상이 전부였습니다.




500원을 넣고 사용하는 망원경으로 열심히 북한의 모습을 관찰했죠. 실제 사람들이 농사도 하고 소를 몰기도 하는 모습이 이질적일 것만 같았던 제 상상속의 이미지와는 달리 그냥 한적한 시골풍경 같더라구요. 아쉬운 나머지 전망대 창문에 대고 몇 컷 더 찍어보았습니다.



북한의 풍경은 여기까지 담아보았구요. 북한과 멀지 않은 거리에 있는데 밟을 수 없는 저 땅이 참 눈으로 보면서도 안타깝더라구요. 언젠간 통일이 될 그날이 오면 얼른 가서 사진을 남겨보고 싶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