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대칼족, 가락시장 족발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6. 5. 4. 23:06

본문

반응형



홍대칼국수와족발(홍대칼족) 가락시장역점 에 갔습니다. 홍대칼족은 지난번에도 포스팅 했던 가게인데요, 칼국수를 무한리필 로 제공하는 가게이죠. 오늘은 홍대칼족의 허니마늘족발 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홍대칼족 메뉴판 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홍대칼족 기본메뉴가 있구요, 불족발, 허니마늘족발 이 있었습니다. 보쌈, 냉채족발이나 월남족쌈이 있었는데 아무래도 기본인 홍대칼족의 주문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주문한 허니마늘족발은 38,000원 이었습니다.



허니마늘족발 이 나오기 전에 홍대칼족의 테이블 세팅을 살펴보겠습니다. 무한리필이 가능한 칼국수와 육수와 무채, 마늘, 레몬소스, 새우젓, 쌈장, 부추, 샐러드, 김치, 상추가 나왔습니다. 족발이 나오기 전에 칼국수 부터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시원한 조개와 함께 우려낸 육수에 청경채, 배추, 당근 등을 넣고 끓인 뒤 칼국수 면을 넣고 젓가락으로 풀어줬습니다. 사실 저는 칼국수는 무한리필인데 족발은 무한리필이 안되니 칼국수 위주로 먹고 족발을 포장하는 걸 생각하고 칼국수를 폭풍흡입 했습니다. 아무래도 칼국수에 고추가 들어가서 그런지 칼칼하고 맛있었습니다.



허니마늘족발 이 나왔습니다. 홍대칼족 의 허니마늘족발 은 처음먹어보는데요 로즈마리, 타임, 바질 등의 향기로운 허브와 마늘은 올리브유에 볶아 마늘의 매운맛은 줄이고 꿀을 넣어 달콤하다고 알려줍니다.



실제로 허니마늘족발 을 먹어보니 부드러운 마늘향에 쫀득한 족발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마늘향이 너무 진해서 약간 거북하기도 했는데, 이색적인 맛이 기존 홍대칼족의 약간 밋밋한 맛 보다는 괜찮았습니다. 가게에서 직접 먹어서 더 맛있게 먹은 것 같구요. 그리고 홍대칼족 허니마늘족발 은 생각보다 양이 많았습니다.



홍대칼국수와족발 칼국수를 리필하여 먹어보았는데요, 두번째에는 육수만 주시더라구요. 그리고 칼국수에 고추고명도 빠졌구요. 그래도 육수랑 칼국수랑 맛있어서 자주 먹게 되더라구요. 메인메뉴인 족발은 결국 집에 포장해와서 먹었답니다.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