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맛집> 서울 중구 신당 3동 - 땀나도록 매운 '머거보까 매운갈비찜'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1. 4. 15. 11:23

본문

반응형


하철을 타고 약수역에서 내려서, 서울 중구 신당 3동 367-1 에 가면 골목길에 머거보까 매운갈비찜 음식점이 있습니다. 가게 앞주차공간이 따로 없습니다. 근처에 은행주변(?) 에 주차하시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가게 전화02-2234-4544 입니다. 미리 연락하시고 방문하시면 위치 및 주차안내를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머거보까 매운갈비찜 음식점은 1층과 2층으로 되어있습니다. 저는 그중에 1층에서 식사했습니다. 쭈꾸미집과 정육점 사이에 가게가 있으니 혼동하지 마세요..ㅎ


기본으로 나오는 콩나물과 김치 입니다. 녹차티백넣은 생수가 나옵니다. 갈비가 맵다고 느껴지는 분들은 콩나물에 싸서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가격정보 입니다. 매운소불갈비찜은 15000원, 매운돼지불갈비찜은 11000원(가격인상), 순두부탕 3000원, 볶음밥 2000원, 공기밥 1000원 입니다. 물가가 올라서 가격을 또 올릴 수도 있다고 사장님이 그러시더라구요..


매운돼지불갈비찜 입니다. 새송이 버섯, 떡, 감자, 양파, 갈비 등이 매콤한 찜양념에 같이 나옵니다. 보기만 해도 매워보이는군요.. 깔끔하고, 맛있게 매운, 양파를 넣어 느끼함도 없고, 양념이랑 고기가 잘 어우러져 고기냄새가 안납니다. 매운돼지불갈비찜의 맛매운 닭볶음탕 비슷한 맛이 나구요, 사실 매운갈비찜은 그보다 더 맵다고 느껴지더군요, 제가 매운 음식을 잘 먹어서 먹는데 무리는 없었지만 주위에서 드시는 분들은 맵다고 하시더라구요. 끓이면서 먹고, 가게 안이 따뜻해서 그런지 어느새 땀까지 흘려가며 먹고 있었습니다.

다른 매운갈비찜 집은 김치가 들어가는반면, 머거보까 집은 김치 없이도 매콤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냅니다. 가게 사장님 성함최순한 인데요, 맛은 전혀 순하지 않더군요...!!


순두부 탕 입니다. 계란 약간, 파, 순두부, 조개 가 들어가서 시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매운갈비찜으로 인해 매운 감순두부 탕으로 중화시키실 수 있습니다. 맛은 중간 정도..! 매운갈비 먹다가 너무 매우시면 순두부탕으로 혀를 식혀보세요! 혀가 따가운 매운 맛은 아니지만 매운 감을 달래는 데 괜찮더라구요.

 

다 드셨다면 밥을 볶아서 드실 수 있는데요, 가게 사장님이 볶음밥 마저도 맵게 해줄까? 하시는데 그냥 보통으로 해달라고 했죠. 사실 볶음밥도 살짝 매웠답니다..ㅎ

가게 홈페이지(http://mugubogga.com)에는 돼지매운갈비찜 10000원 이라 표시되어있지만, 가게 실제 메뉴에서는 1000원 오른 11000원 받고 있습니다. 1000원 더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맛대맛 방영된 집이라고 하네요.

매운 맛느껴보시려는 분은 한 번 가 보세요. 제가 먹어본 매운맛중 기준을 매긴다면 0.7 단계 정도 되겠지만요, 나름 맵다고 느껴지실 것입니다. 전 해주냉면이 안맵다고 느껴지거든요.ㅋ


- 다음 뷰 구독을 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어플리뷰를 구독 하실 수 있습니다 -

여러분도 가게에 방문하였다면 느낀 점이나 불편했던점, 개선사항, 맛있다는 점 공감하는 내용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 주관적인 맛평가 이니, 너무 기대하셔서 실망하지는 말아주세요...ㅎ 매운맛은 보증 해 드립니다.



내용에 공감하신다면 하단의 손가락 추천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추천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