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니온 강화도 수제 돈까스 맛있는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6. 2. 15. 11:36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제가 좋아하는 강화도 돈까스 맛집이기도 하고,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개인적으로 즐겨 찾고 있는 돈까스 가게 '마니온' 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강화도 마니온은 수제 돈까스 맛집으로 저는 2019년부터 2026년 현재까지 대략 7년째 이용하고 있는 가게입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강화도 돈까스 맛집 마니온은 인천 강화군 길상면 보리고개로89번길 10, 1층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이곳은 주차장도 넓은 편이었고, 정원도 이뻐서 사진 찍기에도 괜찮은 가게였습니다.

 

 

■ 가게 분위기

 

 

마니온 가게는 시골 전원주택 느낌으로 지어져 건물도 참 매력적인데요, 날 풀리면 식사 후 밖에서 잠깐 쉬다가도 좋을 정도로 이쁘게 잘 꾸며진 것 같습니다. 가게 내부도 마찬가지로 나무로 따뜻한 분위기에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 메뉴정보

 

 

강화 마니온 돈까스의 메뉴는 돈까스, 생선까스, 어니언돈까스, 멘치카츠, 치즈돈까스, *김치나베우동, *냉모밀, 도토리냉묵밥, 새우우동, 새우튀김 등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 표가 있는 메뉴는 계절 메뉴로 여름, 겨울 한정판매 중인 메뉴였습니다. 메뉴는 자리에서 태블릿을 통해 직접 주문에서부터 결제까지 가능했습니다.

 

  • 이 포스팅에서는 돈까스, 치즈돈까스, 김치나베우동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 메뉴소개

 

 

사진은 위에서부터 마니온의 돈까스, 치즈돈까스, 김치나베우동의 모습입니다. 포스팅에서는 가장 기본이 되는 마니온의 돈까스부터 치즈돈까스 그리고 김치나베우동 순으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마니온의 돈까스는 바삭하게 잘 구워 나왔고 적당히 두께감도 있어서 식감이 참 괜찮았습니다. 반찬으로 나오는 단무지부터 깍두기, 할라피뇨, 샐러드 등 전체적으로 맛이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마니온의 돈까스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소스와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었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하였지만 돈까스는 적당한 두께감이 있어서 식감도 좋았고 맛있었습니다. 기호에 따라 어니언돈까스 같은 메뉴로 드셔도 꽤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치즈돈까스는 기본 돈까스랑 형태가 살짝 다른데요, 주머니처럼 생긴 돈까스에 쭈-욱 늘어나는 모차렐라 치즈를 듬뿍 넣어 고소하면서도 특색 있는 메뉴였습니다. 치즈돈까스도 기본 돈까스와 마찬가지로 우동과 미니 공깃밥이 같이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제 블로그에서 새로 소개해드릴 이 메뉴는 어르신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였는데요,

 

 

바로, 강화도 마니온의 김치나베우동인데요. 이 메뉴는 얼큰한 김치우동에 돈까스를 올려 만든 메뉴였습니다. 돈까스의 고기가 담백해서 김치우동과 함께 곁들이니 마치 김치찌개(?)를 먹는듯한 느낌도 들더라고요. 아무래도 깔끔담백한 맛이 특징인 메뉴이다보니, 아이들은 치즈돈까스를 어른들은 김치나베우동을 선택하면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 정리

 

 

제가 좋아하는 강화의 돈까스 맛집 마니온. 이곳은 수제 돈까스 전문점으로 저는 2019년부터 현재까지 약 7년 동안 이용해 온 가게였습니다. 편안한 분위기의 가게도 좋았고,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셔서 아마 지금까지 애정하는 가게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반찬들도 맛있었고, 이 포스팅에 언급하였던 돈까스, 치즈돈까스, 김치나베우동까지 전 연령을 아우르는 맛으로 이제는 주말에는 손님들이 너무 많아 대기해야 할 정도로 유명해진 가게입니다. 제가 애정하는 가게인 만큼 앞으로도 잘 운영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관련 글

- 강화도 토가 담백하고 고소한 순두부 새우젓 찌개 맛집

- 강화 돈까스 마니온 강화도 치즈볼카츠 맛집

- 강화도 카페 '마니온' 강화 돈까스 숨은맛집

- 강화도 카페 프란쓰 강화 근대한옥 카페 추천

- 강화도 마니산닭강정 동막해변 매콤달콤 닭강정 맛집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