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산 콰이강의다리 창원 사진찍기좋은 가볼만한곳 추천

본문

반응형

 

2025년 연말을 맞아 강원 춘천부터 인제를 지나 대구, 울산, 창원, 남해, 부산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이번 여행에는 '여기어때 트립홀릭 시즌5 페어웰 파티'에서 알게 된 '보라돌이23'님의 추천 장소도 다녀왔는데요. 그중에 한 곳이 마산의 사진 찍기 좋은 가볼 만한 곳 '콰이강의다리'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사실, '콰이강의 다리'는 영화로 알고 있었는데, 국내에도 콰이강의다리가 있다니 신기하기도 하고, 과연 '어떤 모양을 하고 있을까?'라는 궁금증에 보라돌이23님이 알려주신 창원 마산의 콰이강의 다리로 향했습니다. 그럼 이제 콰이강의 다리에 대해 같이 자세히 알아보시죠.

 

 

트립홀릭 페어웰 여기어때 라운지에서 열린 송년파티

여기어때 트립홀릭 시즌5 페어웰 파티가 2025년 12월 5, 6일 여기어때 본사가 있는 삼성동에서 있었습니다.페어웰 파티는 두 날 모두 참석하는 것은 아니었고, 참여할 수 있는 날 하루 참여가능하

geniusjw.com

 

 

■ 위치 및 주차정보

 

 

창원 콰이강의다리 저도스카이워크는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구복리 304-6에 위치해 있었고, 저도와 창원(구산면)을 잇는 다리였습니다. 물론 옆으로 차량이 지나다니는 더 튼튼하고 큰 다리인 저도연육교가 있지만, 마산의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콰이강의다리는 2017년 3월에 개장했다고 합니다.

 

저도 콰이강의다리(저도연륙교)는 원래 1987년 의창군 시절 구산면 육지부와 저도를 연결하기 위해 설치된 다리로, 폭은 3m 길이는 170m 규모의 철제 교량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앞서 언급한 차량 통행이 가능한 저도연육교가 2004년에 새로 설치되면서 보행전용 교량으로 전환하면서부터 유명세를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주차장은 콰이강의다리 양쪽으로 마련되어 있었지만, 대부분은 저도 쪽에 위치한 넓은 공영주차장(무료개방)을 이용하고 있었고, 주차 안내하시는 분들도 그리로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 콰이강의다리 건너보기

 

 

콰이강의다리는 셀카봉이나 양산, 등산용스틱같은 날카로운 막대형태의 사용을 제한하고 있었고, 애완동물이나 자전거, 인라인스케이트도 입장을 금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생각해보면 당연한 것인데 의외로 저 수칙들을 어기는 분들이 많으니 안내문이 있는 거겠죠?

 

 

마산 콰이강의다리 이용시간은 하절기인 3월-10월까지 10:00-22:00, 동절기인 11월-2월까지 10:00-21:00 이라고 합니다. 이곳에는 느린 우체통이라고 1년 뒤 우편을 받을 수 있는 엽서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그럼 영화 속 콰이강의 다리와도 비교를 해볼까요?

 

 

■ 콰이강의다리 비교

 

 

태국과 미얀마를 잇는 철도용 다리인 콰이강의다리와 같이 놓고보니 많이 비슷한가요? 하나하나 다 따지고 보면 전혀 다른 모습의 다리이겠지만, 큰 틀에서 보면 비슷한 느낌이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이쯤하고 추가로 촬영한 창원 콰이강의다리 추가 사진을 보시죠.

 

 

■ 창원 콰이강의다리 사진

 

 

창원 마산의 명소 콰이강의다리 파란 하늘에 대비되는 색의 빨간 철교가 참 이쁘기도 하면서 사진 찍기에도 너무 좋더라고요. 콰이강의 다리 쪽 풍경은 이쯤 하고 이제 내용을 정리하면서 근처에서 담았던 풍경들도 공개하겠습니다.

 

 

■ 정리

 

 

2025년 연말 여행을 하면서 여기어때 트립홀릭 시즌5 페어웰 파티를 통해 친해지게 된 '보라돌이23' 님의 추천으로 방문한 창원 콰이강의다리. 이곳은 영화 속 태국과 미얀마를 잇는 철도용 다리인 콰이강의다리를 떠올리게 하는 곳으로, 사진 촬영하기에도 좋고 산책하기에 괜찮은 장소였습니다.

 

마침 제가 방문한 날 날씨도 청명해서 사진 찍기에 너무 좋았는데요, 파란 하늘과 대비되는 붉은색의 철교는 여럿이서 같이 방문한다면 인생샷을 몇 장 건질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더불어 이 장소를 알려주신 트립홀릭 멤버인 '보라돌이23'님께도 감사드립니다.

 

 

■ 관련 글

- 진해 중국집 푸름각 창원 탕수육찜 맛집

- 드디어 먹어본 낙곱새 맛집 '개미집'

- 창원 고향소갈비찜 원조본점 안민동 가성비 소갈비찜 맛집

-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 마장호수 출렁다리와 다른 매력

- 여수 해상케이블카 여수 바다위를 건너는 케이블카 후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