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천포 미래통닭 사천 치킨집 반반통닭 후기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5. 12. 29. 21:36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최근 경남 사천시 삼천포에 위치한 '미래통닭'에 다녀왔습니다. 사천 미래통닭은 현지인 통닭 맛집으로 알려진 장소였는데요. 저는 근처에서 영화를 관람하고 통닭집에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기본 메뉴인 치킨 메뉴는 모두 가격이 동일해 반반메뉴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미래통닭은 경남 사천시 서금동 87-1, 1층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제 블로그에도 ⎡백년가게 인증⎦을 받은 다른 가게가 몇 차례 소개된 적 있지만, 이곳은 1987년 개업30년 이상 운영되어 온 가게였습니다.

 

 

■ 메뉴정보

 

 

삼천포 미래통닭의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후라이드, 양념치킨, 반반치킨, 순살후라이드, 순살양념치킨, 통구이, 마늘통구이, 닭똥집, 야채찜닭, 묵은지닭도리탕, 백숙, 삶은닭이 있었습니다.

 

후라이드치킨과 양념치킨, 반반치킨 가격이 모두 18,000원으로 동일하였기에 대부분 반반치킨을 주문하고 있었습니다.

✓ 저도 반반치킨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 메뉴소개

 

 

사천 미래통닭의 반반치킨에는 키위드레싱을 한 양배추 샐러드와 직접 담근듯한 치킨무 그리고 소금과 마늘소스가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현지인 맛집이라고 해서 사실 많이 기대하고 방문하긴 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제 입맛과는 잘 맞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이어지는 내용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반치킨의 베이스가 되는 후라이드 치킨은 직접 조각을 낸 듯 조각 일부분은 깔끔하게 잘리지 않았더라고요. 살짝 바삭에서 오버쿡 된 느낌이었는데요. 염지가 안되어 있어 기본적으로 좀 심심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심심한 맛은 소금으로 잡으면 되었는데요, 양념 소스도 뭔가 특이하더라고요. 양념이 맛이 없는 것은 아니었는데, 뭔가 많이 묽다(?) 뭔가 묽은 소스의 옛날 탕수육 먹는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는 자극적인 소스에 입맛이 길들여진 것인지 제 입맛엔 영 안 맞더라고요.

 

그래도 미래통닭은 현지인에게는 유명한 가게여서 그런지 포장・배달 주문과 단체손님도 많이 찾더라고요. 제가 갔을 때는 심지어 대기까지 있었으니깐요. 자, 이제 정리해 볼까요?

 

 

■ 정리

 

 

저는 솔직히 경남 사천 현지인들의 치킨 맛집이라기에 기대를 많이 하고 갔습니다만, 제 입맛에는 안 맞았습니다. 치킨 자체가 염지가 안되어 심심했고, 무엇보다도 살짝 오버쿡 되어 바삭보다는 딱딱한 느낌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심심한 후라이드치킨은 어떻게든 소금으로 간을 맞추어 먹어보겠는데, 소스는 뭔가 애매하게 묽어서 저는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가격이 18,000원으로 동일하니 궁금하신 분은 반반메뉴를 주문해서 드셔보시고 제 블로그에 답변 달아주세요. 다른 분의 의견도 궁금합니다.

 

 

■ 관련 글

- 태안 옛날통닭 남문리 가성비좋은 통닭 맛집

- 제주도 제주스럽닭 서귀포 까망・댕귤치킨 리뷰

- 닭똥집튀김이 맛있었던 명가통닭 거여점 깻잎똥집 리뷰

- 한성치킨 김포 전국5대 치킨맛집 리뷰

- 신대방역 KNC 숯불바베큐 매콤한 신림동 바베큐치킨 맛집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