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화도 닭이봉닭갈비 강화 선원면 치즈닭갈비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5. 3. 14. 10:23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강화도 선원면에 위치한 치즈닭갈비 맛집 <닭이봉닭갈비> 입니다.

강화 닭이봉닭갈비는 최근에 다녀온 닭갈비 전문점으로, 제가 2020-2021 에도 다녀왔었던 가게였습니다. 강화도 닭이봉 닭갈비의 특징은 자리에서 직접 볶아주는 것이 아닌, 주방에서 미리 볶아 나오기 때문에 음식냄새가 옷에 안 배서 좋았다는 점입니다. 그럼 이제 다시 찾은 닭이봉 닭갈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강화 추천 찜질방 탁영정 강화도 찜질방 리뉴얼 재오픈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오늘 소개해드릴 장소는 강화도 찜질방 입니다.탁영정은 제가 이전부터 종종 이용했던 강화의 구들방 형태의 찜질방인데요, 최근(2024.11.14.) 리뉴얼로 재오픈

geniusjw.com

 

 

■ 가게위치 및 정보

 

 

닭이봉닭갈비는 인천 강화군 선원면 중앙로 249, 1층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가게 앞에는 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주차하고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닭이봉닭갈비'YTN⎡열려라맛있는비밀⎦, KBS2TV⎡감성매거진행복한오후⎦에 소개된 적이 있는 가게인 듯하더라고요.

 

 

■ 메뉴정보

 

 

강화 닭이봉닭갈비는 뼈없는닭갈비, 불닭갈비, 치즈닭갈비, 어린이닭갈비, 뼈없는닭발주물럭, 닭갈비탕, 쟁반막국수, 쟁반쫄면, 막국수, 오뎅탕, 볶음밥, 떡사리, 치즈사리, 사리(쫄면, 우동, 라면)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치즈닭갈비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 메뉴소개

 

 

강화군 선원면에 위치한 닭이봉닭갈비 치즈닭갈비가 나왔습니다. 닭갈비가 이미 다 볶아 나왔지만 데워 먹을 수 있게 약불에 구워주고 있는데, 양념이 있기도 하고 치즈가 눌어붙어 탈 수 있으니 적당히 데워주다가 불을 끄는 게 낫더라고요.

 

 

닭이봉 닭갈비의 반찬들은 무난한 수준으로, 쌈채소와 양배추샐러드, 동치미, 어묵볶음이 있었습니다. 저는 닭갈비에 동치미와 쌈채소는 같이 먹지만 나머지는 잘 먹지 않기 때문에 사진만 찍어두었습니다.

 

 

닭이봉 닭갈비의 양념은 진한 편이었는데, 춘천에서 먹었던 닭갈비가 깔끔한 매운맛이었다면, 강화 닭이봉닭갈비는 약간 부드러운 맛이 있었습니다. 물론 치즈까지 들어가 더 그랬던 것 같습니다.

 

 

닭갈비에는 고구마와 떡 채소가 들어있었는데, 닭고기는 살짝 적은듯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닭갈비는 그 자체로 먹어도 괜찮았고, 쌈채소에 곁들여 먹어도 괜찮았습니다. 제 기준에 이곳의 닭갈비는 약간 느끼한 경향이 있어서 쌈채소에 곁들이는 것을 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정리

 

 

강화도 닭이봉닭갈비에서 치즈닭갈비 2인분을 먹었습니다. 닭이봉닭갈비의 닭갈비 양념은 춘천닭갈비의 깔끔한 매운맛보다는 부드러운 매운맛이었고, 치즈닭갈비의 경우 살짝 더 느끼할 수 있어서 쌈채소에 곁들여 먹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전체적으로 무난한 맛의 가게였습니다.

 

 

■ 관련 글

- 강화군 선원면 창리 닭이봉닭갈비 맛있어요

- 강화도 닭이봉닭갈비, 선원면 닭갈비 전문점

- 신현동 목포물닭갈비 : 인천 서구 물닭갈비 맛집

- 강화도 그곳에 가면 통나무 닭갈비

- 춘천 닭갈비 맛집 우성닭갈비 만천리 본점 리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