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주 황학산수목원 둘러보기 좋은 무료 관광지

맛집・여행・숙박/풍경・일상・여행

by GeniusJW 2024. 9. 26. 13:20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최근에 바람 쐬러 경기도 여주에 다녀왔습니다. 여행 중에 카페도 다녀오고, 관광지도 찾아갔는데,

그중에 다녀온 곳이 여주 <황학산수목원>이라는 곳입니다. 황학산수목원은 별도의 비용을 받지 않는 무료 수목원으로 규모도 적당하고, 가볍게 산책하러 들르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사진이 많이 첨부될 예정입니다.

 

 

■ 위치 및 정보

 

 

황학산수목원은 경기 여주시 황학산수목원길 73 에 위치한 수목원입니다. 이곳은 화~일요일로 운영중이며, 황학산 수목원의 관람시간은 하절기 09:00~18:00, 동절기 09:00~17:00 까지로 운영 중이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이곳은 무료로 운영되고 있어 비용이 들지 않았습니다.

 

 

■ 수목원 안내도

 

 

여주 황학산수목원의 안내도를 같이 살펴보시죠. 이곳은 총 28가지 공간으로 구분되어 있었습니다.

 

수목원에는 매룡지, 산림박물관, 연구온실, 난대식물원, 재배하우스, 매룡리고분, 풀향기정원, 양화소록원, 미니가든, 채원, 강돌정원, 항아리정원, 나이테광장, 산열매원, 석정원, 잔디피크닉장, 미로원, 산야초원, 자생식물보존원, 전망대, 벼과・사초과식물원, 습지원, 탐방로, 유아숲체험원 등이 있었습니다.

 

 

■ 황학산수목원 둘러보기

 

 

수목원에 잘 가꿔진 숲길을 따라서 탐방을 시작했습니다. 천천히 여유를 느끼며 걸어 다니면서, 곳곳의 사진을 담아보았습니다. 황학산수목원의 규모가 크기 때문에 모두를 소개해드리기는 어렵고, 다녀온 곳 중에 일부분을 포스팅에서 다뤄볼 예정입니다.

 

 

전문적인 수목원답게 곳곳에 있는 나무들과 꽃들이 잘 관리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대구에서 둘러보았던 수목원은 평지에 위치해 둘러보기 편했는데, 황학산 수목원은 경사로가 많아 운동화를 신고 둘러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둘러볼 곳은 연구온실, 난대식물원 입니다.

 

 

■ 난대식물원

 

 

난대식물원 내부에는 따뜻한 지역에서 자라는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을 관람할 수 있었는데, 커다란 식물원 내부에 수로가 흐르고 있어서 물소리를 들으며 둘러보기 좋더라고요.

 

 

■ 여주산림박물관

 

 

여주산림박물관에는 황학산에 자생 중인 식물과 동물들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볼거리가 크게 많지는 않았지만, 곳곳을 둘러보며 사진을 더 담아보았습니다.

 

 

산림박물관에 각각의 사연을 담은 소원을 적은 나무에는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많이 적혀있었습니다. 저도 하나 적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종이가 없어서 적지는 못했습니다. 저는 앞으로의 소원이 있다면 "제가 하는 일들이 잘 풀렸으면 좋겠다" 입니다.

 

 

■ 전망대

 

 

숲길을 따라 걸으며 전망대를 찾아갔습니다. 크게 볼거리는 많지 않았지만, 전망대에 오르니 시원한 산바람을 맞으니 기분까지 좋아지더라고요. 여기까지만 해도 황학산수목원의 꽤 많은 부분을 둘러본 것 같습니다. 조금만 더 힘내서 나머지를 구경해 보시죠.

 

 

■ 농촌테마정원

 

 

농촌테마정원도 살짝 둘러봤습니다. 규모는 조금 작아서 볼거리가 많지는 않았지만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놓았더라고요. 이제 정말로 포스팅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야겠습니다.

 

 

■ 후기

 

 

여주 무료 관광지인 황학산수목원을 둘러보고 왔습니다. 산에 있는 수목원이라 언덕길 위주로 되어있었는데, 많이 힘들지는 않았지만, 어린이나 노약자가 함께 방문한다면 약간 힘들 수 있겠다 싶었고, 가을로 넘어가는 문턱이라 그런지 식물들이 화려하게 피어있지는 않아서 약간 아쉬웠던 경험이었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