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삼대국수회관 본점 일도이동 고기국수 리뷰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3. 9. 19. 00:42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최근에 다녀온 제주도 고기국수 전문점 <삼대국수회관 본점>입니다.

제주시 삼대국수회관 본점은 제주 향토음식 전문점으로 고기국수와 돔베고기・물만두 등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이 날 저녁 비행기를 타고 이동해서 늦은 시간 제주도에 도착하는 바람에 늦은 시간까지 운영하는 가게를 찾아보다가, 3대 국수회관이 눈에 띄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삼대국수회관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일도이동 1045-12 에 위치한 가게였습니다. 가게 건물에는 지하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를 편하게 할 수 있었고, 매장도 넓어서 가족식사를 하러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가게에는 유명인들이 다녀갔다는 사인이 벽면을 장식하고 있었습니다.

 

 

■ 메뉴정보

 

 

일도이동 제주 삼대국수회관의 메뉴는 이렇습니다. 고기국수, 멸치국수, 비빔국수, 멸고기국수, 돼지국밥, 도가니스지국수, 열무국수, 콩국수, 도가니스지수육, 아강발, 돔베고기, 물만두, 세트메뉴 등이 있었습니다. 메뉴는 자리에 놓인 패드를 통해 직접 할 수 있었고, 저는 고기국수에 고기추가(2,500원) 해서 11,500원에 식사를 했습니다.

 

■ 메뉴소개

 

 

3대 국수회관의 고기국수의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반찬으로 양파장아찌와 배추김치, 무김치가 나왔고, 고기국수의 국물은 돈사골국물이었는데, 맑은 느낌의 국물이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고기국수의 국물이 걸쭉한 것을 좋아하다 보니, 제 입맛에는 좀 안 맞는다고 해야 할까요?

 

 

국물은 조금 더 묵직했으면 좋았겠지만, 고기는 꽤 두툼한 것이 먹기 좋더라고요. 국수도 적당히 면발이 굵은 편이었고요. 맑은 국물에 양념장까지 풀어서 그런가 뭔가 깊은 맛은 없었고, 전체적으로 맛이 가벼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고기와 면 빼고는 제가 선호하는 맛은 아니었던 삼대국수회관.

 

 

■ 후기

 

 

제주에 가면 일부러 고기국수를 한 번씩은 꼭 먹는데, 이번에 다녀온 '삼대국수회관'의 고기국수는 솔직히 제 입맛에는 잘 맞지 않았던 가게였습니다. 맛이 없었다라기 보다는 저는 깊고 진한 국물의 고기국수를 선호하는데, 삼대국수회관의 고기국수는 조금 맑은 느낌의 국물이라 제 기호에 안 맞았던 것인데, 맑은 국물을 좋아하신다면 한 번 이용해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