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흥인동 하니칼국수 : 신당 얼큰한 알곤이칼국수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3. 7. 18. 16:42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서울 신당동 알곤이칼국수로 유명한 <하니칼국수> 입니다. 

신당 하니칼국수는 얼큰한 국물에 미나리와 알・곤이가 들어가 알탕과 비슷한 느낌의 칼국수였습니다. 항상 "여기는 꼭 한번 가봐야지" 하면서, 이제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알곤이칼국수로 유명한 하니칼국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죠.

 

■ 가게위치 및 정보

 

 

신당 하니칼국수의 위치는 서울 중구 흥인동 38 에 위치해 있으며, 신당역과 가까워 신당동으로 많이 알려져 있더라고요. 정확한 위치는 흥인동이고, 영업시간은 10:30~22:00 까지라고 합니다. 휴게시간은 14:30~17:00 까지라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메뉴정보

 

 

하니칼국수의 메뉴는 알곤이칼국수, 알곤이샤브샤브, 연탄돼지갈비, 삼겹수육, 물총칼국수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알곤이칼국수는 12,000원 이었고, 아마 하니칼국수의 대표메뉴라 보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 메뉴소개

 

 

곧이어 주문한 칼국수와 반찬이 나왔습니다. 칼국수집답게 반찬인 배추김치는 맛이 괜찮았고, 칼국수 또한 매콤한 냄새가 군침돌게 하더라고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하니칼국수의 알곤이칼국수에 대해 알아보실까요?

 

 

알곤이칼국수는 탱글한 식감의 알과 부드럽고 고소한 곤이가 넉넉히 들어가 맛이 좋았고, 국물은 새우를 이용해 맛을 내었는지 얼큰하면서도 깊이 있는 국물맛이 있었습니다.

 

 

칼국수답게 면도 들어 있었는데, 알탕을 먹을 때와는 달리 면과 함께 들어있어 더 배불리 먹을 수 있었고, 면에 국물이 잘 배어들어가 맛있었습니다. 요즘같이 비가 잦은 날에 따뜻한 국물 있는 음식이 마침 먹고 싶었는데, 원하던 메뉴를 먹어서 그런지 더 좋았고요.

 

 

■ 후기

 

 

신당 하니칼국수의 알곤이칼국수는 처음에 독특한 칼국수여서 관심이 있었는데, 실제로 먹어보니 제법 맛도 괜찮아서 지인들에게 추천해도 괜찮겠다 생각이 드는 메뉴였습니다. 얼큰한 국물에 들어있는 알과 곤이는 알탕을 먹는 듯했고, 미나리도 들어가 국물이 시원 칼칼한 것이 참 좋았습니다. 평소 알탕을 즐겨드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리고 싶은 메뉴입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