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화도 금문도 강화 특산물을 활용한 중식당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3. 5. 2. 22:4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강화도 중식당 맛집 <금문도> 입니다.

금문도는 강화 지역의 특산물을 이용해 메뉴를 만드는 중식당으로, 강화도에서 유명한 중화요리 맛집이었습니다. 이 가게는 포털 사이트의 예약 서비스를 통해 예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유명한 가게인만큼 가게 앞에서도 대기가 필요했습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금문도는 인천 강화군 강화읍 남산리 222(강화터미널), 2층에 위치한 가게입니다. 영업시간은 09:30~15:00 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라고 합니다. 가게에서는 금문도 사장님이 자주 가는 맛집에 대한 정보가 적힌 ⎡금슐랭가이드⎦라는 내용의 맛집 리스트가 붙어있었습니다. 주차는 강화터미널 내 주차장에 하면 되었고, 가게 이용 시 무료로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 메뉴정보

 

 

강화 중식당 맛집 금문도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강화순무탕수육, 강화백짬뽕, 강화속노랑간짜장, 강화섬쌀볶음밥, 삼선짬뽕, 간짜장, 옛날볶음밥, 짜장면 등이 있었습니다. 강화 순무부터 동백하, 속노랑고구마, 사자발약쑥, 고시히카리 까지 강화에서 나는 특산물로 만드는 이색적인 중화요리를 먹기 위해 많은 손님들이 금문도를 찾는 것 같았습니다.

 

※ 저희는 강화속노랑간짜장, 강화섬쌀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 메뉴소개

 

 

금문도에서 가장 먼저 나온 메뉴인 강화 속노랑 간짜장 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메뉴는 사자발 약쑥을 넣어 만든 면과 강화 속노랑 고구마로 만드는 고구마튀김이 짜장 소스 위에 올라가는 메뉴였습니다. 이 메뉴가 좋았던 점은 아래에서 소개해드리겠지만, 튀김 형태의 강화 속노랑 고구마가 올라간 짜장면은 식감도 독특하고 보는 재미도 있는 메뉴였습니다.

 

 

강화 속노랑 고구마를 국수 가닥처럼 얇게 튀겨내 바삭한 식감이 좋았고, 짜장면과 함께 먹으니 식감과 맛도 좋았습니다. 다만 짜장면 자체에 기름이 많이 들어가 있고, 고구마도 튀겨내어 약간 느끼한 것 같았습니다. 다음으로 나온 메뉴는 강화섬쌀볶음밥 입니다.

 

 

볶음밥은 짜장 소스와 함께 나왔고, 짬뽕 국물을 함께 주고 있었습니다. 예전에 제가 자주 이용하던 강화 찜질방 탁영정에서도 고시히카리로 밥을 지어 맛있었던 기억이 있었는데, 금문도의 강화섬쌀볶음밥도 강화도의 특산품 고시히카리로 밥을 지어 맛이 좋았습니다.

 

 

■ 후기

 

 

강화 중식당 맛집 금문도의 특허받은 메뉴인 '강화속노랑간짜장''강화섬쌀볶음밥'을 먹어보았는데, 강화도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이 있었고, 맛도 좋았습니다. 백짬뽕 국물도 일부 받아서 맛보았는데, 생각보다 제 입맛에 맞지는 않더라고요. 그래도 강화도에 여행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하고 싶은 가게였습니다.

 

■ 영상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