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산 맛집 꼬막짬뽕이 맛있는 '차이한' 리뷰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3. 2. 1. 11:41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충남 서산에 위치한 꼬막짬뽕 맛집 <차이한> 입니다.

서산 차이한은 지인의 소개로 방문하게 된 가게로, 꼬막짬뽕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보통 짬뽕하면 홍합이 들어가는데 꼬막이라니 신기하기도 하고 맛이 어떨까 궁금하더라고요. 과연 꼬막짬뽕은 어떤 맛이고, 어떤 모습일지 같이 한 번 살펴보시죠.

 

■ 가게정보

 

 

서산 차이한은 '꼬막짬뽕 전문점' 이라는 문구가 간판에 큼지막하게 적혀있습니다. 주소는 충남 서산시 석림동 552-1 입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1:00~20:00 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라고 합니다.

 

 

■ 메뉴정보

 

 

차이한의 메뉴는 꼬막짬뽕, 짬뽕밥, 짜장, 탕수육이 있었습니다. 메뉴의 가격은 6,000원~ 8,000원 사이로 일반적인 중식당과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저희는 꼬막짬뽕, 짜장, 탕수육을 주문했습니다.

 

■ 메뉴소개

 

 

차이한의 짜장면, 꼬막짬뽕, 탕수육이 나왔습니다. 꼬막짬뽕 전문점 차이한의 짜장면과 탕수육의 모습은 일반적인 중국집 메뉴와 비슷해 보였는데, 확실히 꼬막짬뽕의 모습은 독특해 보였습니다.

 

 

꼬막짬뽕의 모습은 일반적인 짬뽕과는 확실히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보통은 중국집에서 짬뽕을 주문하면 청경채 같은 채소가 들어가는데, 이곳의 꼬막짬뽕은 독특하게 시금치가 들어가더라고요. 홍합과 다르게 꼬막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향이 괜찮았고, 원래 먹어왔던 메뉴처럼 큰 이질감 없는 맛이었습니다.

 

 

꼬막짬뽕의 껍질을 다 발라내고 면을 어느 정도 먹었다면, 국물에 밥을 말아서 먹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국물이 제가 즐겨 먹는 짬뽕지존의 국물과 비슷한 느낌인데, 밥과 정말 잘 어울렸거든요. 그리고 탕수육은 바삭했습니다.

 

 

■ 후기

 

 

서산 차이한 꼬막짬뽕은 한 번쯤 먹어볼 만한 맛입니다. 일반적인 짬뽕의 맛에 홍합대신 꼬막이 들어갔고, 청경채 대신 들어간 시금치의 단맛이 나는 정도라고 할까요? 가까운 곳에 볼 일이 있다면 먹어볼 만 하지만, 일부러 찾아가면서 까지 먹을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