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 문경 까브 : 이색 동굴 레스토랑 카페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경북 문경시에 위치한 이색 동굴 레스토랑 겸 카페 <까브(CAVE)> 입니다.

까브는 황장산의 동굴에 위치한 카페로, 제가 이전에 소개해드린 곡성의 동굴커피(링크)랑 다르게 더 큰 규모를 지닌 카페였습니다. 이곳은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 한 끼 식사도 가능한 곳이었습니다. 이제 이 카페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시죠.

 

 

경상북도 문경시 동로면 생달리 산 74-1 에 위치한 이 카페는 워낙 외진 곳에 위치해 있다 보니, 자가용을 가지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주차장은 크고 널찍했습니다. 가게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공간이 나오는데, 여기서 문을 열고 더 들어가면 비로소 동굴이 나타납니다.

 

 

 

곡성에서 들렀던 '동굴커피'는 금굴이라 해서 길이는 길었지만 크기로는 좀 작은 느낌이었는데, 문경 까브는 동굴의 천장까지 3~5미터는 되어 보였고, 규모가 꽤 컸습니다. 정말 동굴을 탐험하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동굴 중 일부는 와인을 판매하는 공간이었는데, 실제 와인을 이곳에서 마시고 있지는 않았고 조금 더 동굴 깊숙이 들어가면 나타나는 커다란 공간이 있는데, 이곳에서 손님들이 와인과 함께 식사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이 공간은 동굴 속에 은은한 조명들과 크고 널찍한 테이블에 나무로 층계를 만들어두어 고급스러운 레스토랑 느낌이 났습니다. 가장 높은 곳에는 간단한 공연을 할 수 있는 무대도 마련되어 있었는데, 이곳 스피커를 통해 나오는 음악은 동굴의 특이한 구조에 의해 공간을 울리고 있었습니다.

 

 

우선 안내받은 자리로 가서 메뉴를 살펴보았습니다. 오미자등심스테이크, 치킨해물볶음밥, 치킨소불고기볶음밥, 닭가슴살스테이크해물볶음밥, 닭가슴살스테이크소불고기볶음밥, 비프스테이크해물볶음밥, 비프스테이크소불고기볶음밥, 허브닭가슴살샐러드, 훈제연어샐러드 그밖에 카페 음료들과 와인, 맥주, 빵 등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사장님 추천 메뉴인 비프스테이크해물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제가 주문한 메뉴인 비프스테이크해물볶음밥은 탄산음료를 함께 제공하고 있는 메뉴였는데, 잔으로 나오는 콜라는 김이 좀 빠졌는지 탄산의 톡 쏘는 맛은 없더라고요. 메뉴의 구성은 해물볶음밥, 함박스테이크, 콘샐러드, 양배추샐러드, 피클 등으로 되어있었습니다.

 

 

비프스테이크해물볶음밥의 가격은 19,000원이었는데, 솔직히 말하자면 중식당처럼 직접 해물볶음밥을 만드는 것도 아니고, 냉동된 제품을 전자레인지로 돌려주는 맛이었고, 비프함박스테이크도 마찬가지로 기성품 맛이었습니다.

 

 

 

커피나 음료도 가성비로는 좋다고 말씀 못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이색적인 분위기를 보고 방문하신다면 한 번쯤 이용해 볼만 한 가게였습니다. 물론 산속 깊숙이 있어 찾아가기가 쉽지 않고, 가격이 좀 비싸다는 것만 빼면요.🤨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