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과천 신가네 광양불고기 : 선바위역 숯불향 가득 석쇠 불고기 맛집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경기 과천시 과천동(선바위역)에 위치한 <신가네 광양불고기> 입니다.

이 가게는 참숯 석쇠구이로 한우 광양불고기를 판매하고 있는 가게였습니다. 뜨겁게 달궈진 참숯 위에 석쇠를 올리고 그 위에 광양불고기를 올려 숯불향을 입혀가며 구워주면 되었는데, 고기의 질이 좋아서 그런지 더욱 맛있었던 가게였습니다.

 

 

과천 신가네 광양불고기는 꽤 넓은 규모의 식당이었으며, 주차공간도 여유 있게 마련되어 있어서 차량 이용이 편리했습니다. 주차를 마치고 신가네 광양불고기 가게에 들어갔습니다. 가게에는 광양불고기의 유래에 대해 적혀있었습니다.

 

 

 

신가네 광양불고기 가게 안의 모습입니다. 가게의 규모는 크고 널찍했으며 점심시간을 피해서 가서 조금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메뉴를 먼저 살펴보실까요?

 

 

신가네 광양불고기의 메뉴는 한우광양불고기, 광양불고기, 한우꽃등심, 생갈비꽃살, 스페셜모둠구이, 이동갈비, 삼겹살, 육회, 산더미파불고기전골, 광양불고기정식, 왕갈비탕, 한우국밥, 한우육회비빔밥, 뚝배기불고기, 돼지김치두루치기, 차돌된장찌개, 한우소고기미역국, 한우소고기무우국, 육회함흥냉면, 도토리묵밥, 왕만두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광양불고기를 주문했습니다.

 

 

광양불고기는 배추김치, 나물무침, 버섯무침, 마늘장아찌, 고추장아찌 등이 함께 나왔습니다. 석쇠가 어느 정도 달궈졌을 때 준비된 광양불고기를 올려서 익혀주었습니다. 소고기이기 때문에 오랜 시간 익히지 않아도 되었고, 고기가 신선해서 그런지 선홍빛의 색깔이 먹음직스러워 보였습니다.

 

 

불고기를 불에 타지 않게 잘 뒤집어가며 구워주면 되었습니다. 신가네 광양불고기의 불고기는 양념이 진하지 않아서 생고기와 양념갈비의 중간 정도 되는 듯했습니다. 고기도 얇아서 양념을 많이 하지 않아도 맛있었습니다.

 

 

 

고기는 이렇게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고추장마늘장아찌와 함께 곁들이면 알싸한 마늘향이 더해져 더 담백하고 맛있었습니다. 과천 선바위역 인근에 위치한 맛집 <신가네 광양불고기>는 넓은 매장에, 깔끔한 분위기 그리고 고기의 맛도 좋아서 가족 식사 장소로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