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tv 4K 크롬캐스트 개봉기

맛집・여행・리뷰/IT・Gadget・Stuff

by GeniusJW 2020. 12. 29. 11:04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저는 직구로 Apple 사의 애플tv 와 Google 사의 구글tv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 회사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데, 이를테면 애플tv 는 고급스러운 외형에 성능과 iPhone・Mac 간의 호환이 잘 되는 것을 강조하였다면, 구글tv 는 간편한 설치와 편리함을 강조한 제품이었습니다.

 

 

 

'구글tv 4K 크롬캐스트' 상자의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애플tv 는 셋톱박스처럼 크기도 있고, 거치하게 되어있는 반면, 구글tv 는 조그만 동글 같은 제품을 HDMI 단자에 직접 연결하고, 본체에 전원을 연결하면 기본적인 세팅이 끝나게 되어있습니다.

 

 

처음 설치 과정에 안드로이드 휴대폰 등에서 '구글 홈' 앱을 이용해서 연동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 과정도 기본적인 세팅은 WIFI 연결을 위한 과정이 중요하지, 그 밖의 설정은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설정에 맞게끔 자동으로 잡아주었습니다.

 

 

 

제품의 구성은 위와 같이 구글tv 4K 크롬캐스트 본체와 배터리, 리모컨, 전원과 케이블 이 있었습니다. 간단한 사용법을 알려주는 설치안내도 있었습니다. 대부분 설치 안내를 읽지 않으셔도 설치할 수 있을 만큼 간단한 과정을 거치고 나면, 구글 tv를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리모컨은 위와 같이 AAA 사이즈 배터리가 들어가게 되어있었고, 배터리가 삽입되면 배터리 하단에 작동을 확인시켜주는 조명이 점등됩니다. 리모컨 역시 애플tv 의 리모컨이 조금 더 고급스럽습니다. 애플tv 리모컨은 금속 재질에 트랙패드가 붙어있는 형태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반면, 구글tv 의 리모컨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으며, 조작시 '딸깍'이는 소리도 들리더라고요.

 

 

Apple TV(애플티비) 4세대 개봉기

한국에서는 판매를 안하는 애플티비, 결국 미국 공식홈페이지에서 직구를 하기로 결심했죠. Apple TV 는 이전에도 3세대 제품을 사용한 적이 있기에 그 편의성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습니다. 맥북

geniusjw.com

 

구글tv 4K 크롬캐스트 제품을 사용하면 느낀 점은, 제가 OTT 서비스왓챠(Watcha)와 넷플릭스(Netflix)를 둘 다 보고 있는데, 애플tv 의 유일한 단점은 미국의 방송위주로 제공하고 있어 왓챠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 그래서 왓챠를 보기위해 구글tv를 구입하긴 했는데, TV의 뒷면에 부착하는 형태여서 그런지 와이파이 수신감도가 조금 떨어지고, 화면이 종종 깜빡하는 점을 제외하면 나름 가성비 괜찮은 제품이었습니다. 애플tv 제품에 대한 소개는 위의 링크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실 수 있겠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