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명시장 맛집 2부] 광명 가성비 칼국수 '광명홍두깨칼국수'

본문

반응형

 

GeniusJW 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최근에 경기도 광명시에 볼일이 있어서, 광명 쪽 볼일을 보다가 인근의 식당에서 식사를 하기 위해 방문했습니다. 광명시장에 위치한 원조광명할머니빈대떡 가게에서 빈대떡과 해물파전을 먹고, 가게 사장님의 추천을 받아서 광명시장의 가성비 칼국수 맛집 <광명홍두깨칼국수> 가게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광명시장 광명홍두깨칼국수는 위와같이 시장안에 위치해있어 오가는 손님들을 맞이하는 가성비 칼국수 맛집이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양도 넉넉해서 부담없이 배불리 먹을수 있는 가게여서 특히 좋았습니다.

 

 

광명홍두깨칼국수 가게의 메뉴를 살펴보시죠. 잔치국수, 칼제비, 손칼국수, 손수제비 등이 있었으며, 곱빼기 메뉴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잔치국수의 경우 1,500원 칼국수 메뉴는 3,500원으로 가격이 5,000원도 채 안 되는 게 가장 매력이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것은 좋은데, 맛도 중요하겠죠(?)

 

 

 

칼국수와 곁들이는 배추김치는 중국산이었고, 양념장이 함께 테이블에 놓여있어 기호에 맞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곧 칼국수가 나왔고, 칼국수는 큰 재료들은 없었지만, 대파, 호박, 양파 등 채소로 만든 칼국수였습니다. 면발은 조금 얇은 편이었지만, 손칼국수여서 그런지 더 쫀득쫀득한 식감이 있는 면이 좋았습니다.

 

 

광명홍두깨칼국수의 국물은 대단히 뛰어난 맛은 아니지만, 먹을만했습니다. 특히 3,500원이라는 가격에 양이 어마어마하게 많이 제공되더라고요. 잔치국수의 경우 1천 원대 가격으로 식사할 수 있으니, 부담 없는 가격에 따뜻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이라 보였습니다. 광명시장의 상인들을 통해 알게 된 식당인 만큼 더 믿고 식사했던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