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대문정육식당 창신동 가성비 정육식당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0. 3. 9. 12:23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종로구 창신동에 위치한 가성비 정육식당 <동대문정육식당>을 소개 해드리려 합니다.

<동대문정육식당>은 창신동(동대문) 지역의 식당에 대해 잘 아는 지인에게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기로 유명한 곳으로 이 곳을 추천 받아서, 함께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동대문정육식당은 종로구 창신동 464-22 에 위치한 가게인데, 차량 이용 시 가게 앞 주차공간이 없어서 인근의 공영주차장을 찾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이어서 그런지, 다양한 언어로 가게에 대한 안내가 붙어 있었습니다.



창신동 동대문정육식당 가게 내부도 외부와 마찬가지로 가게에 대한 정보가 적혀 있었습니다. 동대문정육식당(구 강물집)은 한우와 한돈을 산지 직송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차돌박이, 생등심, 제비추리, 부채살, 꽃등심, 업진살, 새우살, 치맛살, 살치살, 모듬한판, 스페셜모듬한판, VIP모듬한판, 한우육회, 한우육사시미, 돼지한마리, 삼겹살, 생목살, 가브리살, 갈매기살, 항정살, 돼지갈비, 생소갈비살, 한우불고기 등 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동대문정육식당의 '삼겹살'과 '모듬한판'을 먹었습니다.



삼겹살과 함께 밑반찬으로 배추, 콩나물, 파절이, 마늘, 김치 등이 제공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고기와 잘 어울리고 맛있었으며, 추가반찬은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삼겹살을 굽는 불판에는 독특하게 미역국을 함께 제공하고 있었고, 저희는 삼겹살과 함께 먹기위해 마늘과 김치도 같이 올려 구워줬습니다. 삼겹살은 이렇게 노랗게 바싹 익혀줘야 맛있죠.




삼겹살과 간을 맞춰줄 짭조름한 김치와 함께 먹으니 더욱 맛있었구요, 이제 삼겹살로 일부 배를 채우고 다음으로 소고기를 먹었습니다. 동대문정육식당의 소고기 모듬한판을 먹기위해 불판을 교체 해 주었습니다.



불판을 달군 뒤 비계로 소고기를 굽기위한 불판을 코팅해주었습니다. 저희는 얇고 빠르게 익힐 수 있는 차돌박이부터 굽기 시작했습니다. 고소한 차돌박이는 빨리 먹을 수 있어 좋더라구요.



고추냉이와 함께 차돌박이, 등심 순으로 굽기 시작했습니다. 고기가 신선해서 그런지 살짝만 익혀도 육즙가득 맛있었구요. 오랜만에 소고기 먹는데 과장 좀 보태서 입에서 살살 녹는 듯 했습니다. 요즘 소고기 먹을 일이 잘 없었는데, 오랜만에 먹으니 너무나 맛있더라구요.



가성비도 좋아서 가격대비 소고기 양도 많이 있었습니다. 선홍빛 고기에 적당한 마블링이 고소함을 더해주었습니다. 소금과 찍어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고추냉이랑 먹는 게 더 깔끔하고 맛있더라구요.



역시 맛있는 음식은 순식간에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그 많던 동대문정육식당 소고기 모듬한판을 순삭해버렸습니다. 삼겹살에 소고기에 음료, 공기밥까지 두루 먹었는데 79,000원 나왔습니다. 좋은 퀄리티의 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먹을 수 있었던 동대문정육식당 여러분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