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JI 오즈모 포켓 수리예약 필승법!!

글・정보/정보

by GeniusJW 2019. 11. 5. 20:41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내용은 악명 높기로 유명한 DJI 오즈모 수리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소개 해드릴 내용은 DJI 제품 가운데 '오즈모 포켓(OSMO POCKET)' 제품이며, 짐벌 기능이 있는 동영상 촬영용 카메라 입니다.




저는 평소 오즈모 포켓이 작고, 가벼워 유튜브용 영상 촬영을 하기 위해 들고 다니는 편인데, 최근에 노들섬에 포스팅 거리를 촬영하러 갔다가, 실수로 제품을 놓치는 바람에 곳곳에 흠집이 났습니다. 앞으로 오래 쓰려고 구입한 터라 떨어뜨리자마자 표현은 안 했지만, 울고싶은 마음이더라구요. 최대한 아픈 마음을 가다듬고, 제품의 기능에 이상이 있는 지 확인을 했습니다.



다행이 제품 일부 흠집을 제외하고는 카메라 렌즈부나 모니터 및 기능에는 전혀 이상이 없었습니다. 그래도 짐벌이 바닥에 곤두박질 친 상황이라 앞으로의 사용에 있어 더 악화되지는 않을까, 노심초사 한 마음에 일부 비용이 과금 되더라도, 수리 및 점검을 맡기기로 결심했습니다.




[수리 계획 세우기]



DJI 홈페이지 고객지원 탭을 누르시면, 온라인 예약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온라인 예약을 하기에 앞서 사전에 온라인 상담을 통해 상담사와 본사에 제품을 보내는 방법까지 의논하여 <플랜 B : 본사에 제품을 보내 수리> 를 준비했습니다.


[요약]

- Plan A : 홍대에 위치한 수리점에서 수리를 받는다. (예약이 상당히 어려움.)

- Plan B : 본사에 제품을 보내 수리를 받는다. (기간이 다소 걸림.)


일단, 위 방법중 본사에 보내는 방법을 알게 되었으니, 본사 발송방법을 우선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본사 발송 방법]



1. 온라인 상담을 통해 상담사와 대화를 시작합니다.


- 이름 :

- 연락처 :

- 구입증빙 :

- 영문주소 :

- 우편번호 :

- SN 번호 :


2. 위에 있는 수리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상담사에 알려줍니다.



3. 애플의 상담과 비슷하게 수리에 대한 케이스 번호를 안내받습니다. (해당 내용은 메일로도 발송이 됩니다.)



4. 오즈모 포켓의 경우 배터리가 포함되어 있는 제품이므로, MSDS 파일도 함께 보내달라고 요청 합니다. (상단의 pdf 파일 다운로드)



5. 위와 같은 메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내된 방법에 따라 택배를 보내면 됩니다.



6. 제품은 배터리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DHL 이나 우체국 발송시 거절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EMS 프리미엄(1588-5027) 에 문의하니, 본체 내 배터리 1개에 대해서는 발송이 가능하며, 대신 물품 파손에 관한 배상관계 확인서를 작성해달라고 합니다. (상단의 hwp 파일 다운로드)


위 과정을 통해 본사로 발송하여 수리를 받을 수 있으며, 수리기간발송부터 수리완료 된 제품을 받기까지 대략 1달 이내로 예상합니다.

저는 다행이 오늘 AS 예약을 성공시켜 홍대에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서비스를 받기로 했습니다. 국내 AS 방법에 대한 안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AS 방법]



DJI 오즈모 포켓을 국내 AS 를 받고자 하신다면, 적어도 저와같이 검색을 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워낙 수리받는 과정이 악명높아서 지레 겁먹고 포기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오늘 제목에도 적었다시피 필승법을 공유 해드리기 위해 지금부터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저 역시 첫 번째는 실패하고 두 번째 성공한 케이스인데, 여러분도 이 방법으로 원하시는 수리를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DJI 온라인 예약을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창을 만나실 것입니다. 아마 저 처럼 처음 수리를 맡기시려는 분도 계시겠지만, 성공 못하시고 계속 허탕치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저도 수리를 받으려니 마음이 초조하고 정말 왜 이렇게 서비스를 하는건지 답답해 죽겠더라구요.



▶︎ AS 예약 첫째날. (2019.11.04.)

저는 사이트가 어떻게 생겼고, 수리를 받으려면 어떤 정보가 필요한 지 확인하기 위해 6시 30분 초까지 세가며 접속했습니다. 다행이 시간 내 접속하여 예약을 할 수 있었고, 이름과 전화번호, 문의내용을 적고 제출하려니... 마음에 여유를 갖고 해서인지 예약마감. 다른 시간대를 확인하니 2개 정도 남아 있길래, 시도해봤으나 그 마저도 예약실패. 

이를 갈며, 내일은 기필코 성공하리라 하며 첫째날 실패요인을 확인했습니다. 아무래도 SMS 인증받는 과정과 문의 내용을 즉석에서 적다보니 다소 시간이 소요되었던 점. 그리고 가장 중요한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시간대를 선택한 점. 위 내용들을 피해 다시한 번 도전하기로 했죠.



▶︎ AS 예약 둘째날. (2019.11.05.)

- 이름, 전화번호, 문의내용 을 미리 메모장에 노트한 뒤,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 엔코(nko) 원자시계 사이트에서 초단위로 18:30 를 기다렸습니다.(사이트 접속하기)

- 18시 30분에 사이트 새로고침 후 이번엔 사람들이 선호하지 않을 법한 오후 4~5 시경을 선택.

- 미리 적어둔 이름과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한 뒤, 인증번호를 받으면서 문의내용을 기재.

- 수신된 SMS 인증번호 입력 및 제출

- 수리 예약 성공!!



▶︎ 수리 예약 Tip.

- 수리 예약은 10시~ 18:30까지 30분 단위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 수리 예약은 신청일로 부터 일주일 뒤 가능합니다. (날짜지정 불가.)

- 이름, 전화번호, 수리내용을 미리 준비하면 좋습니다.

- 2 차례 시도결과 수리예약은 대개 1~2분 내 마감됩니다. (18:30 못지키실 것 같으면 본사로 보내세요.)

- 10시부터 18시30분 까지 시람들이 선호하지 않을 시간대를 고르세요.



물론 위 방법이 성공확률을 높여주겠지만, 적어도 한 번 이상은 실패를 할 꺼예요. 너무 실망하지 마시고 다른 대안도 있으니, 최대한 조건에 맞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받는 게 마음이 편하죠. 저 역시 유비무환이라고 사전에 조사를 마친 뒤, 두번째 성공 하였지만 정말 한국의 AS 서비스는 마음에 들지 않더라구요. 나중에 홍대점에서 AS를 받으며 수리기 2탄(링크)을 올리겠지만, 앞으로는 수리할 일 없도록 제품을 더 조심히 다뤄줘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DJI 수리예약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끝으로 DJI 오즈모 포켓의 수리비용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를 제공 해드리고자, 본사 사이트를 확인했습니다. 저는 '짐벌 Y축''핸들 전면 케이스 부분'의 수리가 되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말 어려운 수리예약 이지만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도 꼭 성공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 줄입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